• ▲ 이광희 JDC 이사장(오른쪽)이 드론산업협회 박석중 회장과 27일 '드론사업 추진을 위한 MOU'를 체결한 후 악수하고 있다. ⓒJDC
    ▲ 이광희 JDC 이사장(오른쪽)이 드론산업협회 박석중 회장과 27일 '드론사업 추진을 위한 MOU'를 체결한 후 악수하고 있다. ⓒJDC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가 드론 전문 인력 양성에 나선다. 이를 위해 JDC는 27일 한국드론산업협회와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로 JDC는 드론산업협회와 함께 국내 드론산업 발전을 위한 인력 양성과 산업진흥 프로그램 등을 개발하고 추진해 제주의 특성을 반영한 특화된 사업을 발굴한다. 향후엔 이런 내용들을 구체화하기 위한 연구·자문도 추진키로 했다.

     

    JDC는 신규사업으로 드론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전문교육기관 설립과 드론전용 비행시험장 등 인프라 구축을 새롭게 추진할 방침이다. 이를 통해 관광과 지역산업을 연계한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재는 기본구상을 수립하는 단계로 내년에 본격적으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JDC 이광희 이사장은 "이번 MOU를 통해 드론산업협회의 전문성을 JDC가 신규사업 추진 시 적극 활용할 것"이라며 "제주의 새로운 성장산업으로 드론사업이 발전할 수 있도록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