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3억 색각이상자에 최적화된 화면 제공"색각이상 유무 90% 이상 확인…TV 색 표현 보정"
  • ▲ 삼성전자 TV앱 씨컬러스 구동모습. ⓒ삼성전자
    ▲ 삼성전자 TV앱 씨컬러스 구동모습. ⓒ삼성전자


    삼성전자가 색각이상자를 위한 TV앱 '씨컬러스'를 확대 적용한다고 28일 밝혔다. 

    씨컬러스는 삼성전자가 헝가리 기업 컬러라이트와 개발한 TV용 앱으로 10가지 유형의 색각이상 진단을 통해 사용자의 색각이상 유무와 정도를 90% 이상 정확도로 확인해 주고, 이 진단 결과를 기반으로 TV의 색 표현을 사용자에 맞게 보정해준다.  

    삼성전자는 올 초 헝가리·루마니아·불가리아 등 유럽 3개국에 씨컬러스 앱을 출시한 바 있으며, 최근 전세계로 확대했다. QLED TV와 2017년 3월 이후에 출시한 프리미엄 UHD TV를 사용하는 소비자들은 어디에서나 손쉽게 씨컬러스 앱을 사용할 수 있다.

    씨컬러스는 삼성 스마트TV 전용 앱스토어인 앱스, 갤럭시 S6 모델 이상 스마트폰에서 갤럭시앱스, 구글플레이를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스마트폰에서 씨컬러스 앱을 수행하는 경우 색각이상 진단 후 해당 정보를 TV로 연동해야한다.
     
    김형남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상무는 "씨컬러스 앱 적용 모델·지역 확대로 보다 많은 색각이상자들이 삼성 TV가 제공하는 풍부한 컬러의 세계를 경험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며 "앞으로도 삼성전자의 기술과 혁신이 주는 편리함을 더 많은 고객들이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