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 '서울드래곤시티' 55형 39대 설치자발광, 차별화 화질 구현… "상업용 디스플레이 시장 선도"
  • LG전자가 28일 서울 용산에 위치한 서울드래곤시티 호텔 31층 '스카이킹덤'에 물결 형태 올레드 사이니지를 설치했다. ⓒLG전자
    ▲ LG전자가 28일 서울 용산에 위치한 서울드래곤시티 호텔 31층 '스카이킹덤'에 물결 형태 올레드 사이니지를 설치했다. ⓒLG전자


    LG전자가 올레드 사이니지로 상업용 디스플레이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28일 LG전자는 최근 서울 용산에 문을 연 '서울드래곤시티'에 물결 형태의 55형 올레드 사이니지 월을 설치했다고 밝혔다. 

    이 올레드 사이니지는 설치현장에 맞춰 구부릴 수 있는 것이 특징으로, 회사 측은 39대를 곡면으로 이어붙여 길이 27m, 폭 3.4m 규모의 웅장한 화면을 구현했다.  
     
    서울드래곤시티는 총 3개동에 4개 호텔이 자리하고 있다. LG전자는 이 중 2개동 최상층부 사이를 연결하는 '스카이킹덤' 천정에 올레드 사이니지를 설치했다. 31층에 위치한 스카이킹덤은 라운지 바, 루프탑 바, 수영장, 카페, 파티룸 등이 마련돼 있다.

    올레드 사이니지는 LCD와 달리 백라이트가 없고 픽셀 하나하나가 빛을 내 차별화된 화질을 구현할 수 있다. 또 시야각이 넓어 어느 각도에서 보더라도 색이 왜곡되지 않으며 얇고 가벼운 크기로 효율적인 공간 활용이 가능하며 곡면 형태의 제작이 쉽다.

    LG전자는 올레드의 장점을 활용해 물결형, 아치형, 터널형 등 다양한 형태의 사이니지를 선보인 바 있다. 올해 초에는 제2롯데월드 전망대 엘리베이터 내부 벽 3면과 천정에 올레드 사이니지를 설치했으며, 복층 구조 전망대 엘리베이터 2대에도 총 60대를 설치했다. 

    이 밖에도 영종도 파라다이스시티에 올레드 플렉서블 사이니지 36대를 설치, 대형 사이니지 월을 선보였다. 
     
    이상윤 LG전자 한국B2B그룹장 부사장은 "올레드만이 구현할 수 있는 차원이 다른 화질과 디자인으로 사이니지 시장에서 새로운 가치를 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