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일반인 누구나 자유주제로 참여 가능·12월 31일까지 진행
  • ▲ ⓒ 우리은행
    ▲ ⓒ 우리은행
    우리은행이 자체 메신저 위비톡 이모티콘 공모전 '너의 새로운 친구들을 보여줘'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학생과 일반인 누구나 개인 혹은 팀을 구성해 참여할 수 있는 이번 공모전은 오는 12월 31일까지 진행된다. 
 
특히 우리은행은 고객의 참여 기회를 넓히고, 고객과 폭넓은 소통을 위해 주제 제한을 두지 않기로 했다.

캐릭터와 웹툰, 회화, 그래픽, 레터링 등 다양한 형식을 활용한 순수 창작 이모티콘이라면 모두 응모 할 수 있다. 

이모티콘 제출 유형은 움직이는 이모티콘(애니콘)이나 멈춰있는 이모티콘(스티콘)형식 중 선택해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 대상 1명(팀)에게는 상금 300만원이 주어지고, 최우수상 2명(팀)에게는 각 200만원. 우수상 3명(팀)에게는 각 100만원 등 총 12명(팀)에게 10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대상·최우수상·우수상 수상작은 위비톡 이모티콘으로 출시된다.
 
지정된 참가신청서, 작품기획서, 서약서 등과 이모티콘 출품파일을 이메일로 제출하면 이번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우리은행 홈페이지, 위비톡과 위비뱅크 앱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트렌드와 고객 니즈를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고객 참여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위비톡 이모티콘 공모전을 기획했다"며 "향후에도 고객의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더 다양한 생활밀착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위비톡은 지난 10월 가입자 500만명을 돌파했으며, 무료여행자보험을 제공하는 온국민환전서비스, 영어 등 총11개 언어로 제공되는 읽어주기 서비스와 통역(음성번역)서비스 등 생활밀착형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