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레스룸 갖춘 전용 59㎡ 실용적인 평면 구조풍부한 배후수요·호수·산책로·물놀이 시설 기대
  • ▲ 동탄2신도시 4차 동원로얄듀크 포레 투시도. ⓒ동원개발
    ▲ 동탄2신도시 4차 동원로얄듀크 포레 투시도. ⓒ동원개발


    동원개발은 오는 29일 경기도 화성시 능동에 '동탄2신도시 4차 동원로얄듀크 포레(이하 동원로얄듀크 포레)'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


    해당 단지는 지하 3층~지상 최고 34층·2개동·전용 59㎡ 아파트 196가구와 전용 24~49㎡ 오피스텔 95실 등 총 291가구로 조성될 예정이다.


    동원개발에 따르면 아파트는 전 가구 드레스룸을 갖춘 전용 59㎡의 실용적인 평면구조를 자랑하고, 남향 위주 배치로 통풍과 일조권을 물론 개방감까지 극대화 시켰다.


    동탄2신도시 내에 전용 59㎡ 이하 주택공급 비율이 매우 낮아 희소성이 높은 만큼 동원개발은 1·2인 가구 및 젊은층 수요자의 호응을 기대하고 있다.   


    특히 동원로얄듀크 포레는 동탄테크노밸리 내에 위치해 직주근접성이 뛰어나 실거주는 물론 투자가치도 높다.


    동탄테크노밸리는 총 면적 155만6000㎡에 첨단산업·연구·벤처시설이 복합된 산업 클러스터로 구축되고, 이 밖에 △삼성전자 화성·기흥·수원 사업장 △LG전자 평택디지털파크 △화성동탄일반산업단지 △평택진위일반산업단지와도 가까워 배후수요가 풍부하다.


    쾌적한 환경과 우수한 교통망도 동원로얄듀크 포레의 장점 중 하나다.


    단지 남쪽으로 27만여㎡ 규모의 선납숲공원(가칭)을 조성 중이라 향후 완공되면 대규모 공원을 바로 앞에서 누릴 수 있고 지난해 12월 개통된 SRT동탄역을 이용하면 동탄역에서 수서역까지 10분대에 이동 가능하다.


    또 단지에서 경부고속도로 기흥IC·용인서울고속도로 등이 가까워 주변 지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고, 단지가 위치한 동탄2신도시 뿐만 아니라 기존 형성돼 있는 동탄1신도시의 인프라까지 두루 이용할 수 있다.


    동원개발 분양관계자는 "동원로얄듀크 포레는 동탄테크노밸리 내에 위치해 출퇴근이 편리해 인근 직장인들의 관심이 높다"면서 "향후 GTX 개통이 완료되면 서울 접근성이 크게 개선될 예정인데다 동탄2신도시에서 희소성이 높은 소형면적으로만 구성되는 것도 장점이다"고 말했다.


    한편 동원로얄듀크 포레는 아파트 청약은 오는 12월5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6일 1순위, 7일 2순위 청약을 실시할 예정이며 당첨자 발표는 14일, 정당계약은 26일부터 3일간 진행된다.


    오피스텔 경우 같은달 5일부터 이틀간 청약접수를 받고 11일 당첨자 발표, 12일 정당계약이 진행된다. 입주예정일은 2020년 10월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