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쿠아 인터렉티브, 유럽 ‘에피카 어워즈’서 온라인 캠페인 부문 '동상' 수상

마음이음 연결음 캠페인으로 국내외 광고제서 다수 수상 쾌거

김새미 기자 프로필보기 | 최종편집 2017.12.07 13:50:02

프로필 사진
  • 트위터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구글 북마크 
  • 네이트온 쪽지 
  •   
  •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목록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GS칼텍스의 마음이음 연결음 캠페인. ⓒ애드쿠아 인터렉티브


애드쿠아 인터렉티브(이하 애드쿠아)는 ‘GS칼텍스의 마음이음 연결음 캠페인’으로 유럽 최고 권위의 광고제 중 하나인 ‘에피카 어워즈(Epica Awards)’에서 온라인 캠페인 부문 동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올해로 30주년을 맞이한 에피카 광고제는 전 세계 광고 마케팅 분야 저널리스트들이 심사에 참여한다.

애드쿠아는 이번 에피카 어워즈 동상을 비롯해 지난 2015년 세계 3대 광고제 중 하나인 뉴욕 페스티벌 파이널리스트, 2014년 글로벌 금융광고제인 마이다스 어워즈 은상, 아태지역 광고제인 스파이크스 아시아 동상을 수상하는 등 국제 광고제에서 두각을 보이고 있다.

애드쿠아가 올해 하반기 선보인 '마음이음 연결음' 캠페인은 감정노동 직군인 전화상담원들을 조명해 세상을 바꾸는 에너지는 이미 대중들 안에 있다는 내용을 담았다. 이를 통해 GS칼텍스의 기업 슬로건 'I am your Energy'에 담긴 상생의 기업철학을 전달했다.

기존 캠페인들이 전화상담 업무의 어려움만을 강조했다면 해당 캠페인은 문제 해결을 위한 보다 근본적인 방안을 제시하고, 실제 적용 사례를 통해 달라진 변화들을 영상으로 소개하며 관심을 촉구했다.

마음이음 연결음 도입 후 진행된 설문조사에 따르면 상담원들 중 91.3%가 마음이음 연결음이 상담 진행에 도움이 됐다고 답했고, 87%는 연결음 적용 후 고객 때문에 마음의 상처를 받는 경우가 줄었다고 답변했다. 고객들 중 90%는 연결음을 지속적으로 제공하는 것에 대해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이 같은 호응에 힘입어 마음이음 연결음은 50명의 상담사에서 시작해 현재는 6000여명의 상담사에게 적용되고 있다.

애드쿠아는 이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17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영상·온라인 부문 대상을 포함해 5관왕에 올랐다. 지난 7일에는 ‘2017 대한민국온라인광고대상’에서 2년 연속 종합대상(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차지했다.

김현균 애드쿠아 CD는 "어떤 광고를 만들어낼까 고민했던 것이 아니라, 어떻게 하면 문제를 사전에 막을 수 있을까를 고민했다"며 "제작물은 달랑 ‘통화연결음’ 하나였지만 이 ‘연결음’ 하나가 엄청난 변화를 가져왔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많은 분들의 공감과 실제적인 변화가 있었고, 이것이 수많은 다른 기업들로 확산돼 세상을 움직였다는 부분에서 캠페인의 의미가 크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newdaily.co.kr
[자유민주·시장경제의 파수꾼 – 뉴데일리 newdaily.co.kr]
Copyrights ⓒ 2005 뉴데일리뉴스 - 무단전재, 재배포 금지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  
  •  
  •    
  • 맨 위로


'국가기밀' 귀막은 고용부…장관-국장, 정보공개 외고집
고용노동부와 삼성이 반도체공장 작업환경 측정보고서의 정보공개 여부를 놓고 대립각을 세우는 가운데 논란의 근간에 정부의 '삼성 손보기'가 있다는 견해가 적지 않다.노동계 출신인 김영주장관은 취임 전부터 삼성을 정조준하겠다고 별렀다. 행동대장 격인 담당국장 자리엔 삼성과 악연 있… [2018-04-15 22:56:53] new
SK이노베이션, 자회사 루브리컨츠 IPO로 기업가치 상승 기대감
SK이노베이션이 자회사인 SK루브리컨츠의 5월 중 IPO(기업공개)를 앞두고 기업가치 상승에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15일 업계에 따르면 기업 공개 절차가5월 중 마무리되면 구주 매출을 통해SK이노베이션에 유입되는 현금만 최소1조원에서 최대1.2조 가량(세전 기준)이 될 것으로 전망된… [2018-04-15 19:24:29] new
국민은행, 10년간 장애대학생 1031명에 디지털학습보조기구 지원
KB국민은행이 10년간 꾸준히 새내기 장애대학생들의 출발을 지원하고 있다.KB국민은행은 제38회 장애인의 날을 기념해 새내기 장애대학생 152명에게 디지털학습보조기구를 전달했다고 15일 밝혔다.이날 새내기 장애대학생들은 노트북, 태블릿PC, PC센스리더(화면낭독프로그램), 트랙… [2018-04-15 12:04:44] new
하나금융 "3년內 직장·국공립어린이집 100개 세우겠다"
하나금융지주가 범사회적 차원에서 저출산 및 고령화 문제 극복과 일-가정 양립을 위한 보육시설 확대에 적극적으로 나섰다.하나금융지주는 2020년까지 향후 3년간 국공립어린이집 90개 및 직장어린이집 10개 등 총 100개의 어린이집 건립을 추진한다고 15일 밝혔다.국공립어린이집은 민자… [2018-04-15 11:40:34] new
이마트24, 치킨·맥주 패키지 등 '가심비' 상품 선봬
이마트24가 소비자의 가심비를 겨냥한 차별화된 패키지 상품 출시를 통해 영업활성화에 나선다.이마트24는 봄 나들이객 뿐 아니라 혼자서 치킨을 즐기는 '혼닭족'에게 적합한 '치킨파티팩'을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최근 치킨업체가 인건비 인상으로 인해 배달료를 별도로 부과하겠다고 발… [2018-04-15 11:01:52] new
 

포토뉴스

0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