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3월 분당 '암웨이 브랜드센터' 도입… "자율주행 기반, 장소 안내도"
  • ⓒ뉴데일리DB
    ▲ ⓒ뉴데일리DB

     

    SK㈜ C&C가 한국암웨이㈜와 왓슨 기반 인공지능 서비스 에이브릴(Aibril)을 적용한 '암웨이 로봇 서비스 개발 사업 계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내년 3월, 분당에 위치한 암웨이 브랜드센터에 에이브릴이 적용된 로봇이 암웨이 사업 파트너(ABO, Amway Business Owner)뿐 아니라 센터를 방문한 모든 고객과 대화를 하며 매장을 안내하는 모습을 볼 수 있게 될 전망이다.

    로봇은 자연스러운 대화를 통해 매장안내, 주요 상품 및 관련 프로모션 정보 소개 등 브랜드센터 방문 고객의 편의를 위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이 특정 상품의 매대로 안내를 원할 경우 자율주행 기능을 이용해 안내할 예정이다.

    또한 ▲댄스 퍼포먼스 ▲고객과 함께 암웨이 구호 외치기 등 고객을 위한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기능도 갖춘다.

    SK㈜ C&C는 해당 로봇 작동을 위한 운영 시스템을 구축해 ▲고객 접견 서비스 ▲매장 및 상품 정보 제공 ▲매장 투어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도지헌 전략사업본부장은 "산업 곳곳에 에이브릴(Aibril) 기반의 로봇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창출해 국내 인공지능 로봇 산업 생태계 조성에도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