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렌탈·롯데카드 등 7개사와 '맞손'
  • (좌로부터) 김진욱 아이키움 대표이사, 이호섭 롯데하이마트 부문장, 이승연 롯데렌탈 부문장, 박대환 롯데건설 부문장, 박두환 롯데카드 본부장, 김좌일 그린카 대표이사, 최경호 코리아세븐 본부장 등이 MOU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롯데건설
    ▲ (좌로부터) 김진욱 아이키움 대표이사, 이호섭 롯데하이마트 부문장, 이승연 롯데렌탈 부문장, 박대환 롯데건설 부문장, 박두환 롯데카드 본부장, 김좌일 그린카 대표이사, 최경호 코리아세븐 본부장 등이 MOU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롯데건설


    롯데건설은 11일 서울 서초구 소재 본사에서 민간임대주택 주거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박대환 롯데건설 임대사업부문장 △이승연 롯데렌탈 일반렌탈부문장 △박두환 롯데카드 마케팅본부장 △이호섭 롯데하이마트 SCM부문장 △김좌일 그린카 대표이사 △최경호 코리아세븐 영업개발본부장 △조영수 아이키움 대표이사·김진욱 대표이사 등 7개사의 주요 관계자 30명이 참석했다.

    MOU를 체결한 참여사들은 고유한 특화서비스를 제공해 거주자에게 다채롭고 편리한 주거환경을 제공한다.

    롯데건설은 안정적인 주거를 위해 8년간의 거주가 보장되고 임대료 상승률이 연 5% 이내로 제한되는 민간임대주택을 공급한다. 롯데건설은 생애주기에 맞춰 단지 내 평형 이동이나 단지간 이동이 가능한 캐슬링크 서비스를 제공해 입주민의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롯데렌탈은 TV, 냉장고처럼 직접 구매하기 부담스럽거나 정수기, 비데 같이 꼼꼼한 관리가 필요한 가전제품들에 대해 경제적이고 편리한 렌탈서비스를 제공하고, 롯데카드는 입주민 전용 롯데 멤버십 카드를 발급해 임대료, 관리비 등의 카드 납부 및 엘포인트 결제 서비스를 제공한다.

    롯데하이마트는 가전제품 클리닝서비스와 단열시공, 곰팡이제거 등 가구 내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며 그린카는 단지 내에서 카쉐어링 서비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코리아세븐은 단지 내 카페형 편의점을 운영하며 조식 서비스를 제공하고, 아이키움은 단지 내 아이케어 센터에서 아침부터 늦은 오후까지 맞벌이 부부를 위해 아이 돌봄 서비스를 제공한다.

    롯데건설은 내년 6월 입주하는 '동탄2 롯데캐슬'과 '신동탄 롯데캐슬'부터 온·오프라인 통합 주거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을 최초 적용한다. 이 플랫폼은 주거서비스를 위해 홈페이지를 개설해 입주자들이 다양한 편의서비스와 공동체 활동을 신청할 수 있도록 했다.

    롯데건설 측은 "롯데건설은 민간임대주택에 각종 주거서비스를 결합해 새 주거문화를 선도하고 입주자의 주거품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이외에도 유망 중소기업체를 발굴하고 지역 업체 연계를 확대하는 등 주거서비스 콘텐츠를 다양화해 부동산 종합서비스 산업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