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합환승센터, 차별화 쇼핑시설과 다양한 콘텐츠로 랜드마크로 자리매김
  • ▲ 대구신세계 전경. ⓒ신세계백화점
    ▲ 대구신세계 전경. ⓒ신세계백화점


    대구신세계가 오픈 1년 만에 3300만명이 다녀가는 등 연착륙에 성공한 모습이다.

    13일 신세계백화점에 따르면 이달 15일 개점 1주년을 맞는 대구신세계는 방문객의 절반 이상(56.3%)이 외지인으로 대구시 유동인구 증가에 큰 몫을 한 것으로 나타났다.

    포항, 구미 등 인근 경북지역은 물론 KTX와 SRT, 고속버스, 시·내외버스, 지하철 등 대중교통 수단이 집결된 복합환승센터를 통해 서울, 수도권, 충청도 거주자들까지 모여든 결과로 풀이된다.

    실제로 코레일과 SRT 자료를 살펴본 결과 동대구 복합환승센터 오픈 후 올해 1월부터 11월까지 고속철도 이용객 수는 전년 동기간 대비 20% 증가했다. 복합환승센터와 연결되는 지하철 동대구역 승하차 인원도 대구신세계 오픈 전에 비해 41%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여기에 대국국제공항에서 취항하는 국내외 항공사가 늘어나며 올해 대구공항 이용객 수가 300만명을 넘어서는 등 비행기를 타고 대구를 찾는 관광객까지 급격히 늘어나는 추세다.

    대구신세계에 고객이 몰리는 원인 중 또 다른 하나는 가족 엔터테인먼트 시설, 세계 각국의 먹거리, 고품격 문화 콘텐츠가 이유로 꼽힌다.

    지역 최초로 들어선 ‘아쿠아리움’을 시작으로 옥외 테마파크 ‘주라지’, 스포츠 테마파크 ‘트램폴린 파크’, 1930년대 상해의 옛 골목 분위기를 느낄 수 있게 한 맛집 거리 ‘루앙스트리트’, 영화관, 대형서점 등 대구신세계는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모두 갖추고 있다.

    국내 최초 건물 최상단부에 들어선 아쿠아리움은 지역에서 유일한 아쿠아리움으로 올 한해 100만여명이 방문한 것으로 집계됐다. 온 가족이 함께 뛰놀 수 있는 트램폴린 파크 ‘바운스’도 15만여명이 이용하는 등 대구신세계 고객몰이를 선도했다.

    지난 1년간 진행한 300여회의 문화공연과 예술 전시도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총 300여회 공연을 통해 50만명이 넘는 지역민들이 수준 높은 문화 공연을 관람한 것으로 나타났다.

    피아노 거장의 반열에 오른 피아니스트 백건우를 비롯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감성 피아니스트 유키구라모토 연주회, 빈소년합창단, 유니버셜 발레단 공연 등 수준 높은 문화 공연을 선보였다.

    루이즈 부르주아(Louise Bourgeois)의 작품 전시를 지역 최초로 진행하고 국가무형문화재 백산 김정옥 선생의 도자전 등 다양한 예술 전시를 접할 수 있는 장도 마련했다.

    이 같은 다양한 시도는 좋은 매출로 이어졌다. 대구신세계는 영업 첫해인 올해 매출 6000억원을 넘었으며, 지역 매출 1위는 물론 전국 10위권 내로 단숨에 진입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대구신세계는 오픈 1주년을 맞아 세계 정상급 문화공연과 예술 전시회를 비롯 축하 사은행사, 초특가 축하상품 행사를 펼친다.

    오픈 1년을 맞이하는 15일에는 지난 2006년 영국 리즈 콩쿠르에서 대회 40년 역사상 최연소이자 첫 아시아 출신 우승자로 주목받은 피아니스트 김선욱 리사이틀과 1월 6일에는 한국인 최초로 쇼팽 콩쿠르에서 우승한 조성진 리사이틀이 열린다.

    갤러리에서는 31일까지 고암 이응노 선생의 작품전을 개최한다.

    이응노 선생은 한국 현대미술 1세대로 프랑스를 중심으로 작품활동을 펼치며 유럽미술에 영향력을 깊게 행사한 현대미술의 거장이다.

    이번 전시는 서예적 추상 회화, 꼴라주, 오브제 등 1960~70년대 만들어진 대표 작품을 선보인다.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공개된 적 없는 작품들이 대거 전시돼 지역민은 물론 문화·예술인들의 많은 발길이 이어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오픈 1주년 기념 초특가 상품과 사은행사도 진행한다.

    조말론, 딥티크 크리스마스 한정판 향수세트 각각 20만5000원, 13만5000원, 스테파넬 원피스 7만원, K2 경량구스다운 8만9000원, 딸기(500g) 8700원 등 시즌 인기상품들을 특가에 만나볼 수 있다. 15일부터 25일까지 신세계 제휴카드로 구매 시 상품권도 증정한다.

    20·40·60·100만원 이상 구매 시 신세계상품권 1·2·3·5만원을 증정한다.

    장재영 신세계백화점 사장은 “복합환승센터를 기반으로 한 대규모 유동인구, 규모의 차별화 테넌트, 수준 높은 문화 콘텐츠와 풀라인 MD 등을 통해 지역을 대표하는 전국구 랜드마크로 자리 잡았다”며 “앞으로도 지역 발전은 물론 지역민들의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