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고객응대 높은 평가… 사전점검 'OST'도 호응
  • ▲ ⓒ교원웰스 제공
    ▲ ⓒ교원웰스 제공



    교원웰스가 '소비자중심경영(CCM)'인증을 2회 연속 획득했다.

    소비자중심경영(CCM)은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는 제도다. 각 기업들은 2년마다 고객 서비스 운영과 개선 실적, 시행 현황 등의 평가를 통해 인증을 갱신할 수 있다.

    교원웰스 외에도 코웨이, 청호나이스 등 주요 생활가전 업체들도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획득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 소비자 삶과 밀접한 정수기, 공기청정기 등의 생활가전을 다루는 만큼 서비스 등에서 신뢰감을 주기 위해서다.

    이번 인증은 교원웰스가 소비자중심경영 안정화 단계에 들어섰음을 입증했다는 면에서 의미가 있다.

    교원웰스는 최근 고객서비스부문장(CCO)을 서비스, 품질전문가로 신규 영입했다. 모든 조직과 업무 프로세스를 고객지향적으로 체계화하는 등 CCM을 적극 운영하고 있다.

    제품 연구개발과 서비스 기획단계에서도 고객 의견을 적극 반영했다. 고객의견, 애프터서비스(A/S) 처리 현황을 지표화해 관리하고, 문제점 분석을 위해 소비자 조사를 실시한다. A/S 진행 시 다른 제품도 사전 점검해주는 'OST 서비스'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회사 관계자는 "고객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여기며 고객의 이익과 혜택을 먼저 생각한 경영으로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2회 연속 획득할 수 있었다"면서 "앞으로 고객 불만에 대한 사전예방활동과 사후구제활동의 관리를 넘어, 교원웰스만의 소비자중심경영을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