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X-마스 시즌 맞아 피코크 홈파티 상품 행사카드 구매 시 20% 할인
  • ▲ 라자냐 폭립 구매컷. ⓒ이마트
    ▲ 라자냐 폭립 구매컷. ⓒ이마트


    크리스마스 시즌에도 가정간편식(HMR) 상품이 인기를 끌며, 집에서 레스토랑 분위기를 즐기는 ‘홈스토랑’이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

    17일 이마트에 따르면 지난해 크리스마스 시즌 매출을 분석한 결과 냉동 피자, 냉동 디저트 등 홈파티 관련 가정간편식 상품의 매출이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12월 19일부터 25일까지 피코크 냉동 피자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215.6%, 피코크 냉동 디저트는 135.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바비큐 폭립이 포함된 양념육과 호떡, 소스류도 각각 179.3%, 96.8%, 47.5% 등 높은 매출 신장률을 보였다.

    과거 모듬회나 치킨 등 양이 많은 음식이 가족 고객들을 중심으로 인기였으나, 최근에는 해외 직소싱 디저트나 피자 등 새로운 맛을 느낄 수 있는 상품들이 떠오르고 있는 것이다. 올해도 비슷한 추세가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 같은 매출 증가에 따라 크리스마스 시즌(12월 19일~25일)에는 상품별 매출 순위도 평소와 다르게 나타났다. 피코크 대표 히트 상품 티라미수 케익이 1위를 차지했다.

    눈에 띄는 것은 폭립의 매출 순위 급등이다. 크리스마스 기간 폭립이 포함된 양념육 상품군 매출이 179.3% 증가한 것에 이어, 폭립 2종의 매출 순위 역시 각각 168계단, 252계단 상승했다.

    가정간편식 시장이 확대되면서 크리스마스를 집에서 보내는 가족이 늘어나 패밀리 레스토랑 대표 인기 상품인 폭립 매출이 급격히 증가한 것으로 분석된다.

    과거 레스토랑에서만 즐길 수 있던 라자냐도 순위가 5계단 상승했고, 작년 홈파티 시즌을 겨냥해 새로 선보인 피자 역시 인기 순위 상위권에 올랐다.

    이에 이마트는 전국 145개 점포 및 이마트몰에서 27일까지 연말 홈파티에 어울리는 티라미수, 바비큐 폭립, 피자, 칵테일 음료 등 피코크 홈파티 상품 48종에 대해 행사 카드로 구매 시 20% 할인 판매한다. 행사카드는 이마트e·KB국민·신한·현대·NH농협·우리카드 등이다.

    최훈학 이마트 마케팅담당은 “가정간편식의 상품 경쟁력이 높아지면서 홈파티 관련 상품의 경우 12월 크리스마스 시즌에는 다른 기간의 약 1.5~2배 매출을 보인다”며 “연예인들이 홈파티를 즐기는 모습이 방송에 다수 노출돼 관련 상품의 수요가 더욱 늘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