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경희사이버대학교
    ▲ ⓒ경희사이버대학교


    ◇ 경희사이버대, 예비입학생 등 대상 '온라인 캠퍼스 생활 설명회' 마련

    경희사이버대학교는 서울 동대문구 경희대 청운관에서 '온라인 캠퍼스 생활 설명회'를 내달 6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2018학년도 예비입학생 등을 대상으로 선보이는 이번 행사에서는 대학 생활, 온라인 강의 수강, 학사 관리, 학생 프로그램 등이 안내될 예정이다.

    김혜영 경희사이버대 입학관리처장은 "예비 입학생 및 지원자들의 궁금한 점들을 해결하기 위해 입학설명회를 마련했다. 입학 및 대학생활에서 도움이 되는 알짜배기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 전국학생처장협의회장에 건국대 송혁 학생복지처장

    건국대학교 송혁 학생복지처장이 전국지역학생처장협의회 회장으로 선출됐다. 임기는 1년간이다.

    전국학생처장협의회는 학생복지와 학생지도, 장학금 등에 관한 정보교환 및 제도 개선을 위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 고려대, 국제동계대학 운영

    고려대학교는 '국제동계대학(IWC)'을 28일부터 5주간(학점과정 3주·문화체험 2주) 운영한다.

    IWC에는 미국, 호주, 싱가포르 등 18개국 71개교에서 학생 460여명이 참가하며 학점과정에는 해외 대학 및 고려대 교원으로 구성된 교수진이 경영, 경제, 인문 등 약 20개 강좌를 담당한다.

    이와 함께 문화활동을 위한 스키, 스케이트, 태권도 등의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 연세대 문일 교수, 한국위험물학회 6대 회장 선출

    연세대학교 화공생명공학과 문일 교수가 한국위험물학회 제6대 회장으로 선출됐다. 임기는 내년 1월부터 1년간이다.

    문 교수는 한국연구재단 국책연구본부장, 한국가스안전공사 비상임 이사 등을 역임했다.

    ◇ 상명대 SGEM 사업단, 미국 현장연수

    상명대학교 '글로벌 강소기업을 위한 신흥시장 수출 마케터 양성 사업단(SGEM)'은 27일부터 내달 27일까지 4주간 미국 시애틀 현장연수를 진행한다.

    SGEM 소속 학생 10여명이 참여하는 이번 연수에서는 어학 교육, 현지 기업 탐방 등이 실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