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자동차가 국내 최초로 고객이 차량의 보증수리 조건을 직접 선택할 수 있는 '선택형 보증제도'를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선택형 보증제도'란 고객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주행거리 패턴도 천차만별인 점을 고려해 보증수리의 조건인 '기간'과 '거리'에 따라 조건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한 신개념 서비스다.
     
    올해 1월 1일 이후 출고 차량에 적용된다. 고객은 차체/일반 및 냉난방 계통에 대해 ▲마일리지형(2년/8만km) ▲기본형(3년/6만km) ▲기간연장형(4년/4만km)의 보증수리 조건 중 원하는 조건을 선택할 수 있다. 아무 조건도 선택하지 않을 경우 기본형(3년/6만km)이 적용된다. 엔진/동력 계통 보증조건은 기존과 동일하게 5년/10만km가 적용된다.
     
    대상은 포터, 스타렉스, 택시, 상용차를 제외한 현대차(제네시스 브랜드 제외) 전차종이다.
     
    기존에는 차체/일반 및 냉난방 계통에 대해 일괄 '3년/6만km' 조건이 적용됐다. 하지만 운전자들이 각자의 주행 패턴에 따라 유리한 조건을 선택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선택형 보증제도'에서는 최초 선택 후에도 횟수에 제한 없이 차량의 보유기간 및 주행거리에 따라 조건 변경이 가능하다.
     
    보증제도 변경은 일반 개인 고객의 경우 직접 서비스 거점을 방문하거나 고객센터, 현대차 홈페이지, 마이카스토리 앱 등에서 온라인으로도 가능하다. 법인·리스·렌탈·사업자 고객의 경우에는 서비스 거점 방문을 통해서만 변경할 수 있다.
     
    현대차 관계자는 "국내 자동차 시장 최초의 선택형 보증 제도로써 현대차 전차종에 동시 적용하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고객 감동을 위해 지속적으로 서비스 혁신을 추진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