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百, 잠실점 ‘식빵공방’ 특설 매장 2주 연장… "식빵 판매량 20배 ↑"

매장 일 평균 2000개 이상의 식빵 판매

진범용 기자 프로필보기 | 최종편집 2018.01.08 10:00:52

프로필 사진
  • 트위터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구글 북마크 
  • 네이트온 쪽지 
  •   
  •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목록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잠실점 식빵공방 특설 매장에서 빵을 사기 위해 고객들이 줄지어 기다리는 모습. ⓒ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이 잠실점 식품관에서 지난해 12월 21일부터 운영하고 있는 ‘식빵공방’ 특설 매장을 2주간 연장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식빵공방’ 매장에서는 일 평균 2000개 이상의 식빵을 판매하고 있으며, 2주 간 총 2만6000여개의 식빵을 판매했다.

일반 베이커리 매장에서 평균적으로 하루에 100개의 식빵을 판매하는 것과 비교하면 20배 많은 수치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특설 매장을 기존 계획보다 2주 연장한 21일까지 운영하기로 했다.

롯데백화점 잠실점 ‘식빵공방’ 매장에서는 매일 40분 간격으로 20번에 걸쳐 갓 구운 빵을 내놓는다.

한번에 나오는 빵의 개수는 100여개로 적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다음 빵 나오는 시간까지 모두 판매될 정도로 인기가 높다. 대부분의 고객들은 블루베리, 치즈 등 식빵의 속을 채운 토핑에 따라 한번에 2~3개의 식빵을 사간다.

최근 속을 다양한 재료로 채운 식빵을 만드는 브랜드가 증가하면서 식빵의 인기도 높아지고 있는 것.

롯데백화점은 지난해 12월부터 잠실점과 부산본점에서 식빵공방, 한나식빵 등 식빵을 전문으로 판매하는 특설 매장을 3개 운영하고 있으며, 본점에서도 19일부터 2월 1일까지 ‘식빵공방’ 특설 매장을 운영할 계획이다. 롯데백화점은 향후에도 식빵을 판매하는 특설 매장을 꾸준히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식빵의 인기 요인은 가성비가 좋고, 누구나 쉽게 먹을 수 있다는 점이다. 최근에는 누구에게나 익숙한 식빵에 새로운 재료들을 넣은 식빵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식빵공방’에서는 10종류의 식빵을 2900원 균일가에 판매하고 있다. 대표 메뉴는 오징어먹물 반죽에 치즈로 속을 채운 먹물치즈식빵과 고구마와 크림치즈로 속을 채운 고구마크림치즈식빵이다.

‘한나식빵’ 매장에서는 10종류의 식빵을 판매하고 있으며, 가격은 3000원부터 5000원까지 다양하다. 대표 메뉴는 크랜베리와 호두로 속을 채운 크랜베리 호두식빵과 복분자, 크림치즈로 속을 채운 복분자크림치즈 식빵이다.

양현모 롯데백화점 식품부문 바이어는 “식빵에 다양한 재료로 속을 채운 새로운 개념의 식빵을 찾는 고객이 빠르게 늘고 있다”라며 “식빵은 가성비가 좋고 만드는 데 걸리는 시간이 짧아 쉽게 구매가 가능하기 때문에 당분간 식빵의 인기는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말했다.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newdaily.co.kr
[자유민주·시장경제의 파수꾼 – 뉴데일리 newdaily.co.kr]
Copyrights ⓒ 2005 뉴데일리뉴스 - 무단전재, 재배포 금지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  
  •  
  •    
  • 맨 위로



KT, 농업 혁명 앞장… "전남 임자도 주민 대상 드론 교육"
KT가 전라남도 신안군 임자도에서 'KT 기가 아일랜드 드론 교육장'을 오픈하고, 현지 주민들을 위한 드론 교육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KT는 임자도 주민들의 요청으로 지난해 7월부터 실생활에 필요한 드론 교육 교육장을 준비해왔다. 이번 드론 교육장은 이론 학습장, 실기 체험장,… [2018-01-16 13:10:57] new
최태원 SK 회장, 신입사원에게 '패기·딥 체인지' 강조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올해 입사한 신입사원들과 만나 "패기와 틀을 깨는 사고로 뉴 SK를 만들자"고 강조했다.최태원 회장은 지난 15일 경기도 이천시 SK하이닉스 청운체육관에서 열린 신입사원과의 대화에서 "기존의 기준과 규칙으로 굴러가지 않는 새로운 시대가 오고 있다"며 이같이 말… [2018-01-16 11:23:28] new
넥슨 '야생의 땅: 듀랑고', 사전예약 4주만에 '200만' 돌파
넥슨은 왓 스튜디오에서 개발한 개척형 오픈월드 MMORPG '야생의 땅: 듀랑고(이하 듀랑고)'의 사전예약이 200만 건을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지난달 19일부터 시작한 듀랑고 사전예약에는 하루 만에 30만 명이 몰리며 높은 기대감을 나타냈다. 지난 15일에는 4주 만에 200만 명을 돌파… [2018-01-16 11:21:38] new
증권업계, 해외주식 직구족 잡기 올해도 지속
지난해 불었던 해외주식 '직구' 열풍이 올해도 이어질 전망이다.이에 따라 주요 증권사들은 각종 혜택과 이벤트를 제공하며 투자자 잡기에 나서고 있다.16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글로벌 증시 호조가 예상돼 해외주식 투자자 유입이 지속될 전망이다.실제 지난해 해외… [2018-01-16 11:18:18] new
"경계선 사라진다"… '편의점+화장품' vs 'H&B숍+먹거리' 경쟁 가속
유통업계의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업종 간 경계선이 빠르게 허물어지고 있다. 편의점에서 화장품을 취급하고 HB숍(국내 헬스뷰티숍)에서 먹거리를 판매하면서 두 업종이 경쟁 구도로 변화하고 있다.16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말 기준 편의점은 약 3만6000여개 HB숍은 1300여개로 전국… [2018-01-16 11:17:16] new
 

포토뉴스

0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