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든블루, 지난해 국내 정통 위스키 시장 점유율 27.6%로 1위 올라

2017년 판매량 기준, 기타주류(spirit drink) 제외한 정통 위스키 시장서 1위
2009년 저도수 위스키 시장 개척한 이후 9년간 저도수 위스키 판매량 1위 유지
'골든블루 사피루스', 2017년 단일 브랜드 기준 국내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위스키

김수경 기자 프로필보기 | 최종편집 2018.01.11 15:55:33

  • 트위터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구글 북마크 
  • 네이트온 쪽지 
  •   
  •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목록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골든블루 라인업. ⓒ골든블루


국내 위스키 전문 기업 골든블루는 대표 브랜드 '골든블루'가 기타주류(spirit drink)를 제외한 국내 정통 위스키 시장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11일 골든블루에 따르면 2009년 출시한 국내 최초 36.5도 정통 저도수 위스키 '골든블루'는 2016년 '임페리얼'을 누르고 국내 2위 브랜드로 올라선데 이어 2017년 한해 동안 37만4609상자(1상자=9L)가 판매됐다. 기타주류를 제외한 정통 위스키 시장에서 27.6%의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며 '윈저'를 제치고 1위로 등극했다.

'
골든블루'는 100% 스코틀랜드산 위스키 원액으로 만들어진 정통 위스키로서 위스키 본연의 풍부한 맛과 깊은 향, 최상의 부드러움을 만들어주는 36.5도수라는 장점으로 한국인의 입맛을 사로잡으며 출시 9년 만에 국내 정통 위스키 시장에서 1위로 올라선 것으로 평가받는다.

'
골든블루'가 이끄는 저도수 위스키 시장의 성장세에 경쟁사들도 신제품들을 속속 출시하고 있지만 대부분 위스키 원액에 첨가물이나 향이 들어가 정통 위스키가 아니라 기타주류(spirit drink)로 분류된다.

▲정통 위스키 브랜드별 시장 점유율(기타주류 제외). ⓒ각사


김동욱 
골든블루 대표는 "골든블루가 국내 1위 위스키 제품으로 등극할 수 있도록 그 동안 꾸준히 사랑해주신 소비자분께 감사하다"며 "혁신적인 제품 개발과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으로 시장을 선도해 나가고 국내 위스키 시장의 리더로서 책임감을 가지고 침체된 위스키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겠다"고 말했다. 

골든블루의 대표 제품인 '골든블루 사피루스'는 2017년 누적 판매량을 집계한 결과 전년대비 판매량이 2.7% 오른 25만2951상자 판매돼 국내 정통 위스키 시장에서 18.6%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1위 자리를 수성했다. 기타주류를 포함한 시장에서도 시장점유율 15.9%로 1위를 차지했다. 

국내 위스키 시장은 40도 이상의 독한 술 소비가 지속적으로 줄고 40도 미만의 부드럽고 순한 제품이 가파르게 성장하면서 시장 주도권이 저도수 위스키로 넘어가는 대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2017년말 기준으로 40도 이상의 정통 위스키(기타주류 제외) 판매량은 전년 동기대비 20.7% 하락한 반면 저도수 위스키 시장은 전년대비 판매량이 14% 늘어 34.7%의 점유율 기록했다.

한편 골든블루의 이같은 발표에 위스키 업계는 다소 불편한 심기를 내비쳤다.

위스키 업계의 한 관계자는 "골든블루가 발표한 수치는 위스키 시장에서 기타주류를 뺀 것인데 기타주류를 왜 제외한 것인지 의문이 든다"며 "골든블루 시장 1위를 강조하기 위해 기준을 골든블루에 맞춰 뽑은 수치라고 생각된다"는 의견을 밝혔다. 

이어 "기타주류를 모두 합한 위스키 전체 시장에서는 디아지오코리아의 윈저가 시장 1위"라고 전했다.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newdaily.co.kr
[자유민주·시장경제의 파수꾼 – 뉴데일리 newdaily.co.kr]
Copyrights ⓒ 2005 뉴데일리뉴스 - 무단전재, 재배포 금지
프로필 사진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  
  •  
  •    
  • 맨 위로



"김영란법 개정에 선물세트 변화"… 편의점업계, 농축수산물 비중↑
편의점업계가 개정된 김영란법(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에 맞춰 농축수산물 선물세트를 비중을 늘리면서 본격적인 설 준비에 나서고 있다.15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기존 5만원이었던 농축수산물 선물의 상한액이 10만원으로 이번 설부터 상향조정됐다. 이에 따라 편의점… [2018-01-15 10:26:17] new
[르포] "TV는 올레드… 美 가전매장서 LG전자 위상 확인"
네바다주 사막 한 가운데에 위치한 라스베이거스는 미국에서 전시회가 가장 많이 열리는 '전시 산업의 도시'로 꼽힌다.특히 지난 9일(현지시간)부터 12일까지 열린 세계 최대 가전·IT전시회 'CES 2018'에서는 전 세계 150개국 4000여개 기업이 참여해 최첨단 미래 기술과 관련 제품을 대거… [2018-01-15 10:24:03] new
신한금융투자, 코스닥 성장주 투자 펀드 선봬
신한금융투자는 '현대인베스트먼트 코스닥 포커스 펀드'를 판매한다고 15일 밝혔다.이 상품은 코스닥 시장의 성장성에 중점을 둔 종목 발굴을 통해 시장대비 초과수익을 추구한다. 코스피 종목을 편입하지 않으며 철저히 종목별 접근을 통한 포트폴리오 구성을 추구한다. 저PBR 및 저 PER 등의 재무비율보다 기업의 ‘성장성’에 주해 코스닥 시장의 기… [2018-01-15 10:23:50] new
한국타이어, 대형 카고 트럭용 타이어 'AH40' 출시… 주행성능 강화
한국타이어가 대형 카고 트럭용 타이어 신상품 'AH40'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신상품 'AH40'은 장거리 운행, 고하중의 주행조건 등으로 타이어 성능에 민감한 상용차 운전자들의 요구수준에 맞게 주행성능과 연비, 승차감 등을 고려해 개발됐다. 특히 균일한 마모 성능 구현을 위해 최적의… [2018-01-15 10:23:35] new
하나금융투자, 본사 건물 관리 근로자 대상 '사랑의 패딩 전달식'
하나금융투자는 지난 12일 본사 직원 및 건물관리인들이 참석한 가운데 '사랑의 패딩 전달식'을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회사 측은 추운 날씨에 직원들의 쾌적한 근무 환경을 위해 본사 건물의 환경미화, 보안, 주차안내 등 각자 맡은 영역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는 건물 관리 근로자 90명을 위해… [2018-01-15 10:19:32] new
 

포토뉴스

0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