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 사장 비롯 전무 1명·상무 3명·상무보 17명 승진
  • 롯데건설 사장으로 승진한 하석주 대표이사. ⓒ롯데건설
    ▲ 롯데건설 사장으로 승진한 하석주 대표이사. ⓒ롯데건설

    롯데그룹은 11일 롯데건설, 롯데로지스틱스 등 건설·서비스 및 기타 부문 11개 계열사의 이사회를 열고 하석주 롯데건설 대표이사를 사장으로 승진시키는 등 2018년 정기 임원인사를 단행했다.


    이날 롯데건설 신임 사장으로 승진한 하 사장은 2017년부터 롯데건설 대표이사직을 맡았다. 앞서 그룹 경영개선실을 거쳐 롯데건설의 주택사업본부장과 경영지원본부장 등을 역임했다. 


    하 사장은 지난해 주택분야에서 좋은 사업성과를 이뤘고, 그룹의 역량 프로젝트인 롯데월드타워를 성공적으로 완공하며 초고층기술력도 입증했다는 평을 듣고 있다.


    특히 하 사장은 롯데그룹의 대표적 기획전문가로 위험관리분야에서 능력을 인정받은 인물로, 롯데건설에서 2009년부터 경영지원실장을 맡았다.


    주택사업본부장을 역임했던 당시 판단력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았고, 지난해에는 직접 롯데건설의 해외 공사 현장을 찾아다니며 신규수주 확보에 힘쓰기도 했다. 이와 관련 업계에는 하 사장이 그룹 내부에서 신동빈 회장의 신임을 강하게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하석주 신임 사장은 1958년생으로 단국대 회계학과를 졸업하고 고려대 대학원에서 회계학 선사를 전공했다. 1983년 롯데칠성음료에서 롯데그룹과 첫 인연을 맺은 뒤 1991년 롯데그룹본부 감사실을 거쳐 2001년 롯데건설로 자리를 옮겼다.


    롯데건설에서도 인사·재무, 경영지원본부장·주택사업본부장을 두루 역임한 뒤 2017년 롯데건설 대표이사에서 올해 사장으로 승진했다.


    다음은 롯데건설 2018년 정기 임원인사 명단이다.


    ◆대표이사 사장 

    △하석주


    ◆전무

    △석균성


    ◆상무 

    △윤해식 △현호석 △박창근


    ◆상무보A

    △백재학 △김돈상 △김학용 △김종수 △이병준 △백용석


    ◆상무보B

    △신만수 △서태근 △김성근 △김성철 △정광수 △이택기

    △황규석 △심원택 △이명희 △신경석 △송대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