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성능향상·비용절감… 입주민 주거여건 개선19일 선착순 신청접수… 5년간 최대 3% 이자지원
  • ⓒ 뉴데일리DB
    ▲ ⓒ 뉴데일리DB


    LH 그린리모델링 창조센터는 2018년 민간건축물 그린리모델링 이자지원사업 신청을 19일부터 선착순으로 받는다고 18일 밝혔다.

    LH와 국토교통부가 공동으로 시행하는 그린리모델링 이자지원사업은 건축주가 초기공사비 걱정 없이 단열성능개선 공사를 시공할 수 있도록 정부가 공사비 이자 일부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건축주가 에너지성능개선 공사비를 은행에서 대출받고, 공사완료 후 5년간 분할상환할 수 있는 제도로 에너지성능개선 비율에 따라 최대 3% 이자를 지원한다.

    특히, 저소득층 주거여건 개선을 위해 차상위 계층이 사업을 신청하는 경우에는 최대 4% 이자를 지원한다.

    사업신청은 19일부터 선착순으로 한국토지주택공사 그린리모델링 창조센터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그린리모델링 창조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신청을 원하는 건축주는 창조센터에서 등록·관리하고 있는 그린리모델링 사업자들 중 선택해 사업을 진행할 수 있으며, 사업대상으로 선정되면 5년간 이자 지원을 받을 수 있다.

    한학우 그린리모델링센터장은 "사업 신청부터 승인까지 전 과정을 온라인화해 소요시간이 단축되고 보다 편리해졌다"며 "그린리모델링 창조센터 누리집에서는 그린리모델링을 통한 에너지 성능향상 및 비용절감 체험과 사업비 예상견적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