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개발공사·한국서부발전과 '맞손'
  • (좌로부터) 정영철 한국서부발전 사장직무대행, 양지문 전남개발공사 사장, 장동권 코오롱글로벌 부사장
    ▲ (좌로부터) 정영철 한국서부발전 사장직무대행, 양지문 전남개발공사 사장, 장동권 코오롱글로벌 부사장


    코오롱글로벌은 18일 전남 무안군 소재 전남개발공사에서 전남개발공사, 한국서부발전와 해상풍력 발전사업 협력에 관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완도군 덕우도와 황제도 인근 해상에서 추진 중인 '(가칭)완도해상풍력 발전사업' 공동 추진을 위한 것으로, 해상풍력발전사업으로 인한 난개발 방지, 지역 상생발전과 관련한 산업 육성, 전남도 신재생에너지 산업 협력 등을 위해 체결됐다.

    장동권 코오롱글로벌 부사장은 "코오롱글로벌은 해상교량 설계 및 공사에 대한 충분한 경험과 해상풍력에 필요한 기술력을 확보하고 있다"며 "특히 지난해 12월에는 완도군의 신지도와 고금도를 잇는 장보고대교를 성공적으로 완공한 만큼 이번 해상풍력발전 사업 역시 완도군과 협력해 국내 모범 사례로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전남개발공사는 토지개발·관광운영·수탁사업·출자사업 등 다양한 사업 부문의 역량을 보유하고 있는 공기업으로, 전남도 재생에너지사업 추진기관이다. 서부발전은 태안·평택·서인천·군산 4개 발전단지에 국내 총 발전설비 용량의 약 10%에 해당하는 1만1780㎿의 설비를 보유하고 있는 발전공기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