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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동아오츠카가 신제품 '디앤카페(:D&cafe)'를 출시하고 국내 RTD 커피 시장 공략에 나선다. 국내 RTD 커피시장은 약 1조2000억 원 규모((2017년11월, 닐슨코리아 기준)로 전체 음료시장의 약 20% 비중을 차지한다.

    23일 동아오츠카에 따르면 신제품 '디앤카페(:D&cafe)'는 'Daily'와 'Delight'를 의미해 '매일 즐겁게 마시는 커피'를 콘셉트로, 현대인에게 필요한 잠깐의 휴식을 제공한다는 뜻을 담았다.

    제품 패키지는 휴식을 상징하는 파라솔과 따뜻한 색감의 브라운톤을 활용해 디자인했다.

    디앤카페는 175ml 용량인 '오리지널'과 '아메리카노' 총 2종(각 700원)으로 출시됐다. 콜롬비아 아라비카 원두를 딥로스팅하고 향의 손실을 최소화해 커피 본연의 풍부한 맛과 향을 구현했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단맛을 줄여 타사 커피에 비해 30% 낮은 칼로리로 텁텁하지 않은 깔끔한 맛을 강조했다.  

    포카리스웨트 · 오로나민C 등으로 지난해 성장을 거듭한 동아오츠카는 이번 신제품 캔커피를 통해 다양한 음료 라인업을 구축한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