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23개국 'T로밍 아시아패스' 선봬… "5일간 데이터 2GB 제공"만18~29세 대상 3GB 서비스 '20대 전용 요금제' 눈길
  • ⓒSK텔레콤
    ▲ ⓒSK텔레콤

     

    SK텔레콤이 로밍 요금 3대 개편을 통해 해외여행객 통신비 부담 완화에 적극나선다.

    SK텔레콤은 ▲아시아 주요 23개국 대상 지역 특화 로밍 요금제 'T로밍 아시아패스' ▲데이터를 기존 대비 1GB 더 많은 3GB까지 제공하는 '20대 전용 프로모션 요금제'를 선보이고 ▲'T로밍OnePass' 데이터 제공량도 약 2배 확대했다고 29일 밝혔다.

    먼저 'T로밍 아시아패스'는 해외여행객이 가장 많이 찾는 여행지가 아시아 국가들이란 점에 착안 ▲태국 ▲베트남 ▲홍콩 ▲필리핀 ▲대만 ▲괌/사이판 등 23개국을 서비스 대상 국가로 선별했다. 실제로 전체 출국자 가운데 중국∙일본을 제외한 아시아 주요 국가를 찾는 사람들의 비율은 지난해 기준 약 40%에 이른다.

    혜택 역시 고객의 실제 이용 패턴을 반영해 설계했다. SK텔레콤이 아시아 주요 국가 방문 고객 447만명을 분석한 결과 ▲평균 4.1일간 로밍을 이용하며 ▲로밍 고객의 87%는 하루 단위 요금제인 'T로밍OnePass'를 이용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T로밍 아시아패스'는 아시아 주요 23개국에서 5일간 2만5000원에 데이터를 2GB까지 제공, 보다 저렴하게 로밍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2GB 모두 소진 시에도 200kbps 이하 속도로 계속 사용할 수 있다.

    아울러 SK텔레콤은 'T로밍 아시아패스' 출시와 함께 만 18~29세 고객만 가입 가능한 '20대 전용 프로모션 요금제'인 'T로밍 아시아패스YT'와 'T로밍 한중일패스 YT'도 선보였다.

    오는 7월 25일까지 6개월간 가입∙이용할 수 있으며, 대학생, 취업준비생 등 경제력이 상대적으로 낮고 데이터 사용 니즈는 매우 큰 20대 고객을 위해, 'T로밍 아시아패스', 'T로밍 한중일패스'의 데이터 기본 제공량(2GB)보다 1GB 더 많은 3GB까지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SK텔레콤은 5일 미만의 짧은 여행에 나서는 고객을 위해 하루 단위 요금제인 'T로밍 OnePass'의 데이터 제공량도 기존 대비 약 2배로 대폭 확대한다.

    데이터 제공량 확대에 따라 요금제명도 기존 'T로밍OnePass100/150/250'에서 'T로밍 OnePass200/300/400'으로 변경된다.

    김성수 MNO마케팅그룹장은 "향후 다른 국가에도 지역 특화 로밍 요금제를 확대하는 등 해외여행 고객의 혜택 증진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K텔레콤은 로밍 요금제 대폭 개편을 기념해 각종 경품과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SK텔레콤은 2017년 1월 1일 이후 T로밍을 이용한 적 없는 고객 가운데 'T로밍 아시아패스', 'T로밍 한중일패스', '20대 전용 프로모션 요금제'에 가입한 고객 대상 추첨을 통해 맥북, 라이카 카메라, 여행상품권(50만원 상당), 인공지능 기기 '누구' 등을 선물할 예정이다.

    이벤트 기간은 2월 23일까지로 참여하고자 하는 고객은 T로밍 홈페이지, T로밍 고객센터, 인천국제공항 내 로밍 지점, 삼성동 도심공항터미널과 인천국제공항역 내 로밍 홍보부스 등에서 해당 로밍 요금제에 가입, 이벤트 홈페이지에서 응모하면 된다. 당첨자는 3월 23일 이후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