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베트남 현지 '마리타임증권' 인수브로커리지·IB·WM·IT 등 역량 이식 나서
  • ⓒ KB증권
    ▲ ⓒ KB증권

    KB증권은 지난해 11월 인수한 베트남 자회사 ‘KBSV(KB Securities Vietnam)’ 브랜드 런칭 행사를 가졌다고 30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하노이 본사 및 롯데호텔 하노이에서 전병조 KB증권 대표이사, 베트남 증권위원회 위원장, 베트남 주재 한국대사, KBSV 사장 등 내·외빈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KB증권은 지난해 11월 베트남 현지 IB와 브로커리지에 강점을 가진 ‘마리타임증권’을 인수했다.

    추후 브로커리지 등 기존 강점을 가진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KB증권의 강점인 IB, WM, IT 등 역량 이식을 통한 현지 경쟁력 확보에 나설 예정이다.

    또한 베트남에 진출했거나 진출 계획을 가진 한국 기업 고객을 위해 M&A 자문, 자금조달 주선, 신사업 추진 컨설팅을 지원하며 파생상품 관련 신규 라이선스 취득 등 비즈니스 포트폴리오를 다양화할 방침이다.

    전병조 대표는“KBSV를 통해 지속적 고성장이 예상되는 베트남에 진출하여 글로벌 사업 중 이머징 마켓부분에서 가시적인 성과를 냈다”며 “향후 다양한 전략을 통하여 글로벌 네트워크를 확장하고 이를 기반으로 아시아 금융의 리더로 도약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