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이 읽어야 할 추천도서 중심으로 지역 초등학교에 전달
  • ⓒ애경산업
    ▲ ⓒ애경산업


    애경은 서울 구로구에 위치한 구로초등학교에서 '사랑의 도서기증'을 통해 ‘청소년이 읽어야 할 추천도서’ 600여권을 전달했다고 31일 밝혔다. 3월 개학 시기에 맞춰 초등학생이 새롭고 다양한 책을 접해볼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애경산업의 사랑의 도서기증은 2014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4회째를 맞는다. 독서경영 전파의 일환으로 구로구 일대 지역아동센터, 초등학교 등을 대상으로 각 기관에 필요한 도서를 직접 구매해 현재까지 약 2500여 권을 기증했다.

    애경산업은 2007년 독서경영을 기업의 주요 경영방침 중 하나로 정하고 다양한 독서활동을 통해 전 직원의 책 읽기 문화에 앞장서고 있다. 이에 기업이념이자 기업명인 ‘사랑(愛)과 존경(敬)’에 따라 애경산업이 위치한 구로구 일대 도움이 필요한 아동복지시설, 초등학교 등을 대상으로 독서경영을 나눔으로 함께 하고 있다.

    독서경영 전파의 일환으로 2007년부터 아동복지시설에서 생활하는 유아를 대상으로 애경산업 임직원이 직접 방문해 책을 읽어주는 ‘책 읽어주는 선생님’ 나눔활동을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애경 관계자는 "자라나는 아이들이 올바른 독서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우리 지역사회를 위해 꾸준하게 도서기증을 실천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