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단계 음성안내와 함께 모바일 화면으로 서비스 이용 가능
  • ▲ ⓒDB손보
    ▲ ⓒDB손보
    DB손해보험이 현대해상에 이어 보이는 ARS서비스를 선보였다.

    DB손보는 6일 상담센터를 이용하는 고객의 편의를 위해 음성ARS 와 동기화된 스마트폰 화면을 함께 제공하는 ‘보이는 ARS’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DB손해보험 ‘보이는 ARS’의 가장 큰 특징은 이미 업계에 도입된 ‘보이는ARS’ 와는 달리 모든 단계를 화면으로 보면서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음성안내와 더불어 스마트폰 화면을 단계별로 볼 수 있으며, 긴급출동접수, 보험계약대출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음성으로 안내 받으면서 화면을 터치해 정보를 확인 할 수 있다.

    특히, DB손해보험의 ‘보이는 ARS’는 상담센터 통화량이 많아 상 담사 연결이 지연되거나 공휴일 야간 등 상담이 종료된 시간대 서비스 이용이 필요한 경우 ARS에서 모바일로 즉시 연계해 모바일 서비스를 이용하면 편리하다.

    DB손해보험의 ‘보이는 ARS’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안드로이드폰에서 ‘보이는 ARS’ 제공 앱을 다운 받으면 사용할 수 있다. 아이폰의 경우는 DB손해보험 앱(최신버전 업데이트)을 설치하고, 통화연결 시 전달되는 알림을 선택하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앞서 현대해상은 지난달 고객이 스마트폰에 공식 대표 모바일 앱이 설치된 상태에서 콜센터로 전화를 걸면 스마트폰 화면을 통해 메뉴를 보여주고 연결해주는 서비스를 선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