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지난 3일 서울 관악구 대교타워에서 열린 '제4회 희망 우쿨렐레 오케스트라단 연주회'에 참가한 학생, 학부모 등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대교
    ▲ 지난 3일 서울 관악구 대교타워에서 열린 '제4회 희망 우쿨렐레 오케스트라단 연주회'에 참가한 학생, 학부모 등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대교


    ◇ 대교, '희망 우쿨렐레 오케스트라단 연주회' 선보여

    대교는 서울 관악구 대교타워 아이레벨홀에서 '제4회 희망 우쿨렐레 오케스트라단 연주회'를 지난 3일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대교에듀캠프 음악강사의 재능기부, 눈높이사랑본사단의 악기 기부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서울, 경기, 대구 등 전국 11개 지역아동센터 학생, 학부모 등 140여명이 참여해 우쿨렐레 악기 연주 등의 시간을 가졌다.

    대교 관계자는 "이번 연주회는 아이들 뿐 아니라 학부모, 선생님 함께 악기를 연주하는 시간은 물론 다양한 이벤트와 축하공연까지 즐기는 뜻깊은 자리였다"고 말했다.

    ◇ YBM넷 '토익 스피킹&라이팅 시험 솔루션' 일본서 시행

    YBM넷이 개발해 일본 토익주관사에 공급한 '토익 스피킹&라이팅(S&W) 시험 솔루션'이 지난달 21일 현지에서 첫번째 정기시험을 시행했다.

    작년 5월 일본 토익주관사 국제비즈니스커뮤니케이션협회(IIBC)와 계약을 맺은 YBM넷은 토익 S&W 시험 솔루션을 공급하기로 한 바 있다.

    이동현 YBM넷 이동현 대표이사는 "2020년 도쿄올림픽을 앞두고 일본 전역에서 영어학습 열풍이 불고 있는 점을 감안하면 일본에서도 토익 S&W 응시자도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이에 따라 YBM넷의 시험 솔루션 로열티 수입도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다.

    ◇ 종로학원하늘교육·시원스쿨 MOU

    종로학원하늘교육은 시원스쿨과 콘텐츠 교류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6일 체결했다.

    이번 MOU로 시원스쿨이 개발한 패밀리탭 프리미엄이 하늘교육 수학 과학 등 교육 콘텐츠에 탑재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