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百, 다양한 국내외 초콜릿 할인 판매… 롯데마트 실속형 초콜릿 상품 구성비 70%로 늘려
  • ▲ 고객들이 롯데백화점 본점에서 초콜릿을 고르는 모습. ⓒ롯데백화점
    ▲ 고객들이 롯데백화점 본점에서 초콜릿을 고르는 모습. ⓒ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롯데슈퍼 등 롯데쇼핑의 유통 계열사들이 14일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Happy Valentine’s Day’행사를 진행하고 다양한 초콜릿을 할인 판매한다.

    7일 롯데쇼핑에 따르면 올해 밸런타인데이는 설 연휴 직전이기 때문에 가족에게 초콜릿을 선물하는 고객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롯데쇼핑 유통 계열사는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가성비가 좋은 다양한 초콜릿 상품을 판매한다.

    롯데백화점은 9일부터 14일까지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다양한 국내외초콜릿 브랜드의 상품을 선보이는 ‘가성비 갑 초콜릿 브랜드 대전’ 행사를 진행한다. ‘린트’, ‘로아커’ 등 해외 인기 브랜드 상품을 최대 40% 할인 판매하고, 롯데제과 ‘길리안’ 등 국내 브랜드의 초콜릿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12일부터 14일까지 본점, 잠실점, 광복점에서는 일본 프리미엄 초콜릿 ‘킷캣 쇼콜라토리’와 오리온에서 선보이는 ‘마켓오 생초콜릿’ 특설 매장도 운영한다. 대표 상품 가격은 ‘킷캣 기프트박스(24P)’가 3만5000원, ‘마켓오 생초콜릿(125g)’ 1만800원 등이다.

    롯데마트도 14일까지 50여 종의 밸런타인데이 행사 상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대표 상품은 ‘ABC초콜릿(200g)’이 엘포인트(L.POINT) 회원가로 각 2390원, 해태 미니 자유시간(690g)이 엘포인트(L.POINT) 회원가로 8900원이다. 롯데마트는 롯데제과, 오리온 등 8대 브랜드 행사상품을 2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 대상으로 롯데상품권 5000원권을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롯데슈퍼도 14일까지 170여 가지 초콜릿 상품을 정상가 대비 최대 75% 할인 판매한다. 초콜릿 상품(롯데제과를 제외)을 1만8000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 대상으로 롯데상품권 5000원권을 제공한다. 

    온라인 몰에서도 다양한 초콜릿을 할인 판매하는 행사 및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롯데백화점 공식 온라인몰 ‘엘롯데’에서 ‘린트’, ‘초코모드’, ‘노션’, ‘모짜르트’ 등 다양한 초콜릿을 최대 80% 할인 판매한다.

    ‘롯데마트몰’에서는 롯데제과, 크라운, 오리온, 해태제과 등 제과사별로 초콜릿을 2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다양한 사은품을 증정한다.

    롯데슈퍼의 온라인 쇼핑몰에서는 1만원 이상 구매 시 온라인 전용 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추첨을 통해 선착순으로 영화관람권을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초콜릿에 어울리는 와인과 디퓨저도 할인 판매한다. 롯데백화점은 9일부터 14일까지 ‘와인 페스티벌’을 진행하고 아이스 와인, 스파클링 와인 등 초콜릿과 잘 어울리는 와인을 최대 60% 할인 판매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간치아 모스카토 다스티’ 1만9000원, ‘르프롱드 모스카토’ 2만원 등이다. 롯데마트는 14일까지 헤리티지 디퓨저(200ml)를 7900원에 판매하고, 대용량 향초인 프라이스 라지자(630g)을 1만7900원에 판매한다. 

    최다솜 롯데마트 과자MD(상품기획자)는 “올해 밸런타인데이는 설 연휴 직전이기 때문에 가족과 함께 보내는 고객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에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가성비 좋은 초콜릿 상품을 판매하는 다양한 할인 행사를 준비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