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투자기업∙외국인 투자기업 특화, 글로벌 자금관리 및 내부통제서비스 제공
  • ⓒ KEB하나은행
    ▲ ⓒ KEB하나은행
    KEB하나은행이 기업 고객 모시기에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KEB하나은행은 차세대 통합 자금관리서비스(Cash Management Service, 이하 CMS)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통합CMS는 KEB하나은행을 포함한 전체 금융기관의 금융거래정보를 통합해 조회하거나 이체 및 자금 관리를 할 수 있는 기업손님 전용 자금관리서비스다.

그동안 기업 업종에 따라 프랜차이즈 관리, 글로벌 자금관리, 학원생 관리 등 15가지로 나눠 개별적으로 제공하던 부가서비스를 통합함으로써 이용자는 통합 CMS가입만으로 원하는 부가서비스를 편하게 선택∙이용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은행권 최초로 사용자의 업무 환경에 따라 원하는 채널에서 동시에 이용할 수 있는 멀티채널 자금관리서비스도 제공한다.

기존 사무실 PC에서만 제공되던 자금관리서비스를 사용자 근무 환경에 따라 스마트폰, POS단말기 등 여러 채널에서 동시에 이용이 가능해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는 효율적 자금관리가 가능하다.

특히 22개국 100여개 해외현지은행의 계좌현황을 실시간으로 관리할 수 있는 글로벌 자금관리서비스를 통합CMS를 통해 멀티채널로 서비스를 지원한다.

이로 인해 해외에서 국내투자기업에 대한 자금관리 및 내부통제가 필요한 외국인 투자기업과 국내에서 해외투자법인 자금을 효율적으로 관리가 필요한 해외 투자기업에 더욱 경쟁력 있는 글로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KEB하나은행 기업디지털사업부 관계자는 "KEB하나은행은 급변하는 디지털금융 환경에 대비하기 위해 개인사업자를 위한 실시간 모바일 자금관리서비스 머니수첩과 통합 CMS를 출시하게 됐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이를 시작으로 기업스마트폰뱅킹과 기업인터넷뱅킹의 프로세스를 기존 은행업무 관점에서 고객 편의성 중심으로 전면 개편 중에 있고 개인사업자용 모바일신용대출 등 비대면전용 상품 또한 출시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