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8일 서울 종로구 희망제작소에서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한 임정근 경희사이버대 교수(왼쪽), 김제선 희망제작소 소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경희사이버대
    ▲ 8일 서울 종로구 희망제작소에서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한 임정근 경희사이버대 교수(왼쪽), 김제선 희망제작소 소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경희사이버대


    ◇ 경희사이버대·희망제작소, 상호협력 추진

    경희사이버대학교는 희망제작소와 상호협력 협약(MOU)을 8일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희망제작소는 정책 연구 등을 진행하는 민간연구소로 경희사이버대는 이번 MOU로 교육 프로그램 공동개발·운영, 공익활동가 육성, 정보 교류 등을 협력할 계획이다.

    임정근 경희사이버대 NGO사회혁신전공 교수는 "경희사이버대는 시민 교육 역량을 확대·실현해 지역과 계층, 연령, 국경을 초월한 경희의 '문화세계 창조' 교시를 실천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고려사이버대 외국어·외국문화 체험수기 공모전 수상자 발표

    고려사이버대학교 실용외국어학과는 '2017 CUK 외국어학습·외국문화 체험수기 공모전' 수상자를 발표했다.

    이번 공모전에서 고려사이버대 실용외국어학과 17학번 이주석 학생, 정하나 중리중 교사가 최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 중앙대, '스쿨챔피업십' 개최

    중앙대학교는 청소년 대상 교육 프로그램 '드림챌린지'를 10~11일 양일간 선보인다.

    서울 동작구 중앙대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는 중대 교수진 등이 참여하는 강연·세미나,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대회 '스쿨챔피언십' 등이 마련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