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SK하이닉스 '4조 3교대' 방식 정상 가동연초부터 국내외 주문 이어지며 풀가동 체제 유지
  • ▲ ⓒ삼성전자
    ▲ ⓒ삼성전자


올해 설 연휴에도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패널 등 주요 전자부품 공장은 풀가동 체제가 유지될 전망이다.

13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의 경기도 기흥·화성·평택 공장과 충남 아산의 온산 공장, SK하이닉스의 경기도 이천과 충북 청주 공장 등 반도체 생산라인은 모두 '4조 3교대' 방식으로 정상 가동된다.

삼성디스플레이의 충남 천안·아산 생산라인과 LG디스플레이의 경북 구미·경기 파주 생산라인도 이번 연휴 기간에 하루 24시간 가동되며 직원들은 대신 연휴 전후에 교대로 휴무를 얻을 수 있다.

스마트폰 핵심 부품을 생산하는 삼성전기와 LG이노텍 등 직원들도 정상 출근이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반면 삼성전자 가전제품 생산라인이 있는 광주 공장은 오는 15~18일 나흘간 가동을 중단한다.

스마트폰을 생산하는 구미공장의 경우 예년에는 통상 연휴에 가동을 모두 중단했으나 설 연휴 직후로 예정된 갤럭시S9 출시를 앞두고 15~16일 이틀만 공장을 멈춘 뒤 17~18일 재가동될 예정이다.

LG전자도 창원 가전 공장의 가동을 연휴 기간 중단하기로 했으며 특히 연휴 전날과 다음날인 14일과 19일을 '권장 휴가일'로 지정해 직원들이 가능하면 닷새 이상 장기 휴가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