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로 장 보거나 오랜 조리 시간 필요없는 가정간편식 인기시장 경쟁 치열해지며 맛과 품질 높인 제품 많아
  • ▲ 관련사진. ⓒ국수나무
    ▲ 관련사진. ⓒ국수나무


매년 설 밥상에 빠지지 않고 오르는 떡국, 전, 만두 등 손이 많이 가는 명절 음식을 가정간편식(HMR)이 빠르게 대체하고 있다.

15일 업계에 따르면 이번 설은 4일간의 다소 짧은 연휴로 시간과 여유가 부족한 가정이 많기 때문에 따로 장을 보거나 오랜 시간 음식을 마련할 필요 없는 가정간편식이 인기를 끌 전망이다.

◇ 
냉동만두와 사골곰탕으로 만드는 '떡만둣국'… CJ제일제당 비비고 '한섬만두·사골곰탕'

CJ제일제당 비비고는 한 해의 복을 기원하는 만두인 전통 섬만두를 해석한 '한섬만두'와 8시간 동안 고은 사골 맛을 살린 '사골곰탕'을 선보이고 있다. 한섬만두는 쫄깃한 만두피로 오래 끓여도 만두피가 터지지 않으며 목이버섯, 물밤, 돼지고기, 부추 등 원물감도 풍성해 국으로 활용하기 적합하다.


비비고 사골곰탕은 8시간 동안 고아 깊고 진한 국물이 특징인 제품으로 각종 국이나 찌개 요리의 밑국물로 활용하는데 도움이 된다. 이 밖에도 비비고는 해물완자, 떡갈비, 바싹불고기, 동그랑땡과 간ㅌ은 한식 반찬과 곤드레 나물밥, 시래기 나물밥 등 냉동밥 제품도 선보이고 있다. 


◇ 차례상에 올려도 손색없는 차림용 간편식… 풀무원 찬마루·생가득·올가 

풀무원은 '찬마루 사골곰탕'과 100% 우리쌀로 만든 '생가득 우리쌀 떡국떡', '찬마루 소고기 무국' 등 다양한 떡국과 탕국을 제안한다. '올가 
향긋한 깻잎전'과 '올가 한 입 고추튀김'은 먹기 좋게 모양이 잡혀 있어 차례상 차림용으로 인기가 많은 제품이다. 특허 받은 튀김옷 제조공법을 적용해 얇고 바삭바삭한 식감이 오래 유지되는 것이 특징이며 무농약 생 들깻잎과 오이고추에 무항생제 돈육과 채소로 만든 소를 꽉 채워 온 가족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생가득 청고추만두'와 '생가득 깻잎지짐만두'도 이색 명절 음식으로 꼽힌다. 

◇ 
한우 육수로 간편하게 끓이는 떡국… 본아이에프 '본설렁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