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 기반 '공기청정-제습' 기능 등 다양한 기능 구현 '인기몰이''전원-온도-방향' 등 음성으로 척척… "계절 불문 주문 잇따라"
  • ▲ LG전자 직원들이 19일 경남 창원공장의 에어컨 생산라인에서 '휘센 씽큐 에어컨'을 생산하고 있는 모습. ⓒLG전자
    ▲ LG전자 직원들이 19일 경남 창원공장의 에어컨 생산라인에서 '휘센 씽큐 에어컨'을 생산하고 있는 모습. ⓒLG전자


    에어컨이 사계절 필수 가전으로 거듭나면서 올해 LG전자 창원공장의 에어컨 생산량도 전년대비 5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19일 LG전자 관계자는 "계절에 구애받지 않고 에어컨을 구매하는 소비자가 늘어남에 따라, 올 들어 LG전자 창원공장의 에어컨 생산량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0% 늘어났다"며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공기청정과 제습 등 다양한 기능을 구현하며 사계절 가전으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고 밝혔다.

    LG전자가 지난달 선보인 '휘센 씽큐 에어컨' 신제품은 독자적 인공지능 플랫폼인 '딥씽큐'를 탑재했다. 휘센 에어컨에 인공지능 브랜드인 '씽큐'를 적용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 제품은 고객이 주로 머무르는 공간뿐만 아니라 ▲생활환경 ▲사용패턴 ▲실내외 온·습도 ▲공기질 등을 스스로 학습해 작동하는 것이 특징이다.

    사용자는 에어컨 반경 3m 이내에서 음성만으로 제품을 제어할 수 있다. "LG 휘센"이라고 말한 후 전원 온·오프, 온도, 바람의 세기와 방향 등을 조절할 수 있으며 제습과 공기청정 등 다양한 기능들을 작동할 수 있다.

    회사 측은 휘센 씽큐 에어컨이 올해 인공지능 에어컨의 대중화를 견인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