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 MWC서 'K10-K8' 2종 공개"어둠 속에서도 선명하게… 셀카 성능 대폭 개선 눈길"
  • ▲ LG전자가 MWC 2018에서 카메라 기능이 강화된 2018년형 K10(왼쪽)과 K8(오른쪽)을 선보인다. ⓒLGE
    ▲ LG전자가 MWC 2018에서 카메라 기능이 강화된 2018년형 K10(왼쪽)과 K8(오른쪽)을 선보인다. ⓒLGE


    LG전자는 오는 26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이동통신박람회 'MWC(Mobile World Congress) 2018'에서 실속형 스마트폰 2018년형 'K 시리즈' 2종을 공개한다. 2017년 처음 출시된 K 시리즈는 K10·K8·K4·K3 4종으로 출시된 바 있다. 출하가는 20만원대 중후반으로 고성능 카메라와 특화된 편의기능이 특징이다.

    이번에 공개되는 신제품은 2018년형 K10과 K8으로 카메라 기능이 대폭 강화됐다. K10은 전면에 800만화소의 고해상도 카메라를 장착해 셀카를 찍을 때 선명한 촬영이 가능하다. K8역시 어두운 곳에서 선명하게 찍을 수 있는 카메라 성능과 다양한 편의기능이 돋보인다.

    K10의 경우 위상 검출 자동 초점(Phase Detection Auto Focus) 기술을 적용해 전작 대비 초점을 맞추는 속도가 23% 빨라졌다. 해당 기술은 사진으로 남기고 싶은 중요한 순간을 놓치지 않도록 대상의 초점을 빠르게 잡아준다.

    스마트폰을 쥐고 있는 손의 손가락을 지문 인식 버튼에 갖다 대는 것만으로 셀카를 찍거나 화면을 캡처하는 핑거 터치도 편리하다. 셀카를 찍을 때 후면 홈 버튼에 가볍게 한 번 갖다 대면 바로 촬영이 가능하고, 후면 홈 버튼을 두 번 터치하면 별도 캡처 버튼 없이 보고 있는 화면이 캡처된다. 알루미늄 재질을 적용한 후면은 은은한 광택과 메탈의 견고함이 강조됐다. 색상은 오로라 블랙, 모로칸 블루, 테라골드 등 3종이다. 

    새로운 K8은 저조도 촬영 모드가 개선됐다. 또 셀카를 찍을 때는 화면이 가장 밝은 흰색으로 변해 플래시 역할을 해준다. 재미있고 편리하게 사진 촬영을 도와주는 기능도 대거 탑재됐다. 플래시 점프 샷, 얼굴 초점 기능 등 쉽고 편리한 기능들이 다양하다.

    하정욱 LG전자 단말사업부장(전무)은 "LG만의 카메라 기술과 다양한 편의 기능으로 실속형 스마트폰 시장에서 글로벌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