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체 오픈 플랫폼으로 개발·운영, 롯데그룹 계열사와 제휴 할인
  • ▲ ⓒ롯데카드
    ▲ ⓒ롯데카드

    롯데카드가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인 롯데앱카드를 통해 쉽고 편리하게 모바일 상품권을 구매하고 선물할 수 있는 '기프티샷'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기프티샷은 실물 상품 교환권이나 금액형 상품권을 모바일을 통해 구매하거나, 문자 및 SNS 메시지를 통해 지인에게 선물할 수 있는 서비스다.

    외부 위탁 형태가 아닌 롯데카드의 자체 오픈 플랫폼으로 개발·운영해 비용은 줄이고, 롯데 계열사와 제휴를 통해 할인 혜택은 확대한 것이 특징이다.

    롯데앱카드 상단의 기프티샷 메뉴에 접속하면 현재 음료/외식/패스트푸드/쇼핑 등 110여 종의 모바일 상품권을 앱카드에 등록된 롯데카드로 빠르게 결제할 수 있다.

    기프티샷은 상품에 따라 온라인이나 오프라인 매장에서 바코드를 제시하면 사용 가능하다. 또 문자로 수신된 모바일 상품권을 선물함에 등록해 유효기간 내에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김병준 롯데카드 페이먼트사업팀장은 "스마트폰 메신저를 통한 주고받기가 실물 상품권을 대체하면서 모바일 상품권 시장이 급속히 성장하고 있다"며 "롯데카드의 쉽고 빠른 디지털 플랫폼을 통해 모바일 상품권을 이용하는 고객이 실질적인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업종의 가맹점과 제휴하고 할인 프로모션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기프티샷 출시를 기념해 내달 6일까지 엔제리너스커피 아메리카노와 까페라떼 모바일 상품권을 50% 할인 판매한다.

    엔제리너스커피/롯데리아/크리스피크림도넛/나뚜루팝/TGIF 등 롯데 계열사 금액형 상품권은 5% 할인 판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