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부터 총 140억원 지원자연 친화적 교육 환경 조성
  • ▲ ⓒLG그룹
    ▲ ⓒLG그룹


LG복지재단이 서울 용산구에 어린이집을 건립해 기증했다.

LG복지재단은 27일 서울 용산구 응봉근린공원 부지 내에 건립한 '구립 맑은숲 어린이집' 개원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원한 어린이집은 LG복지재단 16억원을 비롯해 서울시와 용산구 등이 총 25여억원을 투입해 연면적 735.47m2에 어린이 90여명을 보육할 수 있는 지상 3층 규모로 조성됐다.

LG하우시스 천연원료 바닥재와 고효율 단열재, 창호 등 친환경 건축자재를 사용하고 LG전자의 시스템 에어컨, 공기청정기 등 공조 시스템을 설치했다.

또 공원을 앞마당처럼 활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숲 체험장을 운영하는 등 자연 친화적인 교육 환경으로 조성됐다.  

이날 개원식에는 성장현 용산구청장, 진영 국회의원, 박길준 용산구의회 의장, 김제리 서울시의원, 남상건 LG복지재단 부사장, 유필계 LG유플러스 부사장 등 용산구 및 LG 관계자와 학부모 200여명이 참석했다.

남상건 LG복지재단 부사장은 "보육시설 수요에 비해 국공립 어린이집이 부족한 상황에서 LG복지재단이 건립한 9번째 어린이집을 용산구에 선물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친환경적인 보육환경 속에서 아이들이 훌륭한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LG는 지난 2007년부터 총 140여억원을 지원해 9개 지자체에 1100여명의 어린이들을 보육할 수 있는 국공립 어린이집을 건립해 기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