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의 AI 분석 체계 구현…고객 맞춤형 모델 도출
  • ▲ ⓒSK㈜ C&C
    ▲ ⓒSK㈜ C&C

     

    SK㈜ C&C가 인공지능 서비스 발굴 및 시스템 개발·운영을 위한 종합 방법론 'Aibril(에이브릴) WizAI(위즈에이아이, Wizard Artificial Intelligence)'를 개발했다고 6일 밝혔다.

    에이브릴 기반의 '인공지능을 만들어 주는 마법사'란 의미를 담고 있는 '에이브릴 위즈에이아이'는 언제든지 고객의 해결과제에 대해 최적의 인공지능 서비스 도입 컨설팅부터 서비스 설계·구축·운영까지 한번에 지원 받을 수 있도록 설계 됐다.

    특히 '에이브릴 위즈에이아이'는 AI 시스템의 가장 어려운 부분으로 꼽히는 데이터의 AI분석 체계 구현에서 강점을 발휘한다.

    정형 데이터뿐 아니라 고객들이 그동안 보지 못했던 워드·텍스트·e-mail·게시판 등의 방대한 비정형 데이터를 빠르게 변환시켜 머신러닝·딥러닝을 활용한 고객 맞춤형 분석 모델을 도출해 낸다.

    이를 통해 생성된 지식 DB 및 분석 모델은 자연어 기반으로 사용자와 상호작용을 해 에이브릴이 제공하는 왓슨 한국어 API를 활용, 고객 니즈에 부합하는 결과물을 제공한다.

    이문진 Aibril플랫폼본부장은 "모든 산업 분야에 에이브릴 위즈에이아이를 적용해 고객 인공지능 서비스 검토 시기를 앞당김은 물론 에이브릴에 기반한 인공지능 서비스의 빠른 확산을 이뤄 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