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산동에 '사이니지 365 원격 케어 상황실' 가동글로벌 시장 동시 모니터링… 통합 관제센터 역할
  • ▲ LG전자가 글로벌 시장에서 운영 중인 디지털 사이니지를 원격으로 실시간 통합 관제할 수 있는 '사이니지 365 원격 케어 상황실'을 7일 서울 가산동에 오픈했다. ⓒLG전자
    ▲ LG전자가 글로벌 시장에서 운영 중인 디지털 사이니지를 원격으로 실시간 통합 관제할 수 있는 '사이니지 365 원격 케어 상황실'을 7일 서울 가산동에 오픈했다. ⓒLG전자


    LG전자가 글로벌 시장에서 운영 중인 디지털 사이니지를 원격으로 실시간 통합 관제할 수 있는 '사이니지 365 원격 케어 상황실'을 7일부터 본격 가동한다고 밝혔다.

    LG전자는 업계 유일의 토털 솔루션인 '사이니지 365 원격 케어'를 통해 사이니지 디스플레이 장비와 미디어 플레이어의 운영 상태를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이상 징후를 사전에 진단해 원격으로 신속하게 조치하는 사이니지 관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고객이 저비용 고효율로 사이니지를 운영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은 물론, 안정적인 광고와 영업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LG전자는 이번 사이니지 365 원격 케어 상황실 오픈을 계기로 차별화된 관제 서비스를 제공하며 급성장 중인 글로벌 사이니지 시장을 적극 공략할 계획이다. 

    전 세계 디지털 사이니지 시장은 연평균 7% 이상 성장을 통해 오는 2023년에는 약 328억달러(약 35조5000억원) 규모로 확대될 전망이다.

    상황실은 LG전자가 글로벌 시장에서 관리하고 있는 모든 디지털 사이니지를 동시에 모니터링 할 수 있는 통합관제센터 역할을 담당한다. 회사 측은 사이니지 365 원격 케어 상황실을 한국을 포함한 중국, 미국, 유럽 등 8개 국가로 연내 확대할 계획이다.

    유규문 LG전자 CS경영센터장 상무는 "차별화된 토털 솔루션과 통합관제 인프라를 통해 글로벌 고객들에게 차원이 다른 사이니지 원격 관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