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플랫폼 연계 및 신사업 발굴 협력 등 추진
  • 르노 베스나드(Renaud Besnard) 우버 아시아 태평양 마케팅 총괄,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오른쪽) ⓒ신한카드
    ▲ 르노 베스나드(Renaud Besnard) 우버 아시아 태평양 마케팅 총괄,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오른쪽) ⓒ신한카드

    신한카드가 글로벌 IT 기업인 'Uber(우버)'와 손잡고 디지털 플랫폼 영토를 확장한다.

    신한카드는 서울 을지로 본사에서 우버와 디지털 플랫폼 연계, 마케팅 역량 공유, 신사업 발굴 협력 등을 포함하는 디지털 생태계 구축을 위한 제휴를 맺었다고 8일 밝혔다.

    우버는 70여개국 600여개 도시에서 이용 가능한 승차 공유 서비스와 음식배달 애플리케이션 ‘Uber Eats(우버 이츠)' 등을 제공하고 있다.

    우리나라에는 지난해 8월에 진출해 현재 강남, 서초, 용산, 관악 등에서 서비스하고 있다.

    신한카드는 우버와 함께 신한FAN에서 우버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플랫폼을 연계해 고객들의 편의성을 높일 예정이다.

    신한카드 고객들이 신한FAN을 통해 우버에 간편하게 가입하고 손쉽게 카드를 등록하며, 우버에서 신한카드로 결제할 때 다양한 할인 혜택도 누리도록 할 계획이다.

    향후에는 두 회사가 아시아 태평양 시장에서 신한카드의 해외 거점을 활용, 신사업 모델 발굴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은 “내·외부 자원의 연결·확장을 통해 견고한 디지털 생태계를 조성하는 것이 생존과 미래 경쟁력에 필수적”이라며 “이번 우버와의 플랫폼 확장과 디지털 혁신을 위한 제휴를 계기로 양사 모든 고객의 편의성과 혜택이 증가할 것을 확신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