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 이후 '가정용 AI 노래방 서비스' 출시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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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T가 자사 광화문 사옥서 KY금영그룹과 'AI를 활용한 노래방 서비스 개발 및 공동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이전까지 볼 수 없었던 새로운 '가정용 AI 노래방 서비스'를 올해 상반기 이후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KY금영 노래 반주기의 품질 향상을 위해 KT의 최신 ICT 기술을 접목하는 등 다양한 협력방안을 발굴할 예정이다.

    김원영 KT 마케팅전략본부장은 "KT의 차별화된 AI 신기술을 노래방 시장에 맞게 개발해, 다양한 형태의 B2B, B2C 공동사업을 추진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KT는 출시 1년만에 가입자 50만을 돌파한 인공지능TV '기가지니'에 이어 최근 '기가지니2'를 출시하며 국내 AI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또한 KY금영그룹은 대한민국 대표 노래 반주기 브랜드 및 뮤직 콘텐츠 전문 기업으로, 현재 국내 노래 반주기 시장 점유율 1위 및 반주기 판매 1위로 그 위치를 확고히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