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사 여직원 대상 리더십 강연, 그룹 토론 등 역량강화 프로그램으로 구성
  • ▲ ⓒ르노삼성자동차
    ▲ ⓒ르노삼성자동차

    르노삼성자동차가 8일 '세계 여성의 날'을 기념해 서울시 강남구 서울사무소에서 전사 여성임직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2018 Women@RSM 워크샵'을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르노삼성자동차는 르노그룹의 여성인력 양성 프로그램 ‘Women@Renualt’에 기반해 지난 2011년 ‘Women@RSM’을 결성했다. 대내외적으로 여성 임직원의 마인드를 고취시키고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해 다양성 측면에서 회사가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는 것.

    2015년부터는 매년 워크샵을 개최해 전사 여직원들의 단합과 역량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워크샵은 '줄탁동시(啐啄同時)' 또는 'Self-help, We help'를 주제로 개최됐다. 르노삼성 여직원들이 스스로 문제해결을 위해 노력하고, 각자의 마인드와 업무역량, 리더십이 회사와 Women@RSM의 도움 아래 성장 및 발전될 수 있도록 하자는 의미다. 이날 워크샵은 르노삼성 여성임직원 현황공유, 리더십 강연, 그룹 토론, 토크콘서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도미닉 시뇨라 사장은 환영사를 통해 "여성만의 강점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도록 여성 임직원의 역량 강화와 남녀 모두가 공정하게 역량을 발휘하고 평가 받을 수 있는 기업 문화 조성을 위해 힘쓸 것"이라며 "이를 위해 2022년까지 전 직원 중 여성의 비율을 30%까지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르노삼성은 향후 5년간 여성 임직원의 비율을 30% 이상으로 확대하겠다는 목표아래 신규 채용 시에도 여성의 비중을 늘리고 있다. 이를 통해 신입사원이 주를 이루는 20대 사원의 경우 여성이 현재 34%를 차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