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여 개 브랜드 모은 '포하우스' 오픈… 조리기구, 테이블웨어 등 판매
  • ▲ 현대百, 주방용품 편집매장 '포하우스' 선보인다. ⓒ현대백화점
    ▲ 현대百, 주방용품 편집매장 '포하우스' 선보인다. ⓒ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이 주방용품 편집매장을 선보인다.

최근 쿡방·집방·홈파티 등의 열풍으로 주방용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자 아예 국내외 20여 개의 주방용품 브랜드를 한데 모은 편집매장을 오픈하는 것이다.  

현대백화점은 판교점 8층과 중동점 7층에 수입 주방용품 편집매장 '포하우스'를 각각 오픈한다고 12일 밝혔다. 이 매장에서는 20여 개의 브랜드가 입점해 도마·식기·조리기구·테이블웨어 등 다양한 주방용품을 선보인다. 

대표 브랜드는 실용적인 프리미엄 도마 브랜드 '에피큐리언', 보온병 브랜드 '써모스', 북유럽 주방용품 브랜드 '로스티메팔', 독일 친환경 주방청소용품 브랜드 '로라' 등이다. 

리사이클 면소재를 활용한 스페인 친환경 테이블매트 '데이드랩', 독일 프리미엄 주방용품 브랜드 '비엔나 블루' 등은 국내 처음 선보인다. 

현대백화점 측은 "최근 쿡방·집방 등이 인기를 끌면서 주방용품 매출이 호조를 보이고 있다"며 "최근에는 테이블 매트, 고급 식기 등 테이블웨어뿐 아니라 마늘 슬라이서, 야채 다지기 등 조리를 돕는 도구들도 인기가 많다"고 설명했다.

주방용품 매출은 매년 신장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 2016년 6.1%였던 주방용품 신장률은 2017년에는 8.1%, 올해 1~2월에는 15.1%를 기록했다. 

현대백화점은 매장 오픈을 기념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도마·물병 등 일부 상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하고, 15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독일 '파켈만' 돌절구를 100개 한정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대표 상품은 써모스 진공 보온병 3만9000원, 에피큐리언 홈도마 4만9000원 등이다. 

최강호 현대백화점 주방용품 바이어는 "포하우스 매장을 수도권 백화점을 중심으로 올 하반기까지 3~4개 점포에 추가로 오픈할 예정"이라며 "향후에도 고객들의 니즈를 만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매장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