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기반 '방화벽-침입방지' 등 보안솔루션 24시간 대응
  • ⓒKT
    ▲ ⓒKT

     

    KT가 보안전문인력 확보가 어려운 중ㆍ소규모 기업을 위한 정보보안 통합관제 서비스 'GiGA secure 보안관제(이하 기가시큐어 보안관제)'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기가시큐어 보안관제는 KT의 정보보안 전문인력이 고객사의 방화벽, IPS(침입방지시스템, Intrusion Prevention System) 등 보안솔루션 운영 및 관리를 경기도 과천에 위치한 '사이버 시큐리티 센터(Cyber Security Center, CSC)'에서 24시간 대행해주는 서비스다.

    기가시큐어 보안관제는 크게 라이트(LITE), 프리미엄(PREMIUM) 두 가지 상품으로 구성된다.

    라이트는 ▲SMS 장애알림 ▲월간 운용리포트 등 장비운용ㆍ관리서비스를 제공하고, 프리미엄은 ▲기가시큐어 플랫폼의 위협감지 ▲고객별 이벤트 분석 ▲취약점 진단 ▲회선상태 점검 등 보다 심층적인 분석과 실시간 장애판단 및 침해대응 서비스가 가능하다.

    기가시큐어 보안관제의 가장 큰 장점은 빅데이터 분석에 기반한 지능형 분석 플랫폼이다. KT가 보유한 네트워크 관제∙운용 노하우를 바탕으로 어떤 형태의 보안 침입상황이 발생하더라도 실시간 상황파악과 해결책 마련이 가능하다.

    또한 국내 최고의 네트워크 전문인력의 24시간 관제와 전국에서 즉시 출동 가능한 유지보수 인력은 큰 차별점으로 꼽힌다.

    송재호 KT 통합보안사업단장은 "기가시큐어 플랫폼을 기반으로 통합 관제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