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업계 최초 진단 통해 보험료 30~40% 할인
  • ⓒ삼성생명
    ▲ ⓒ삼성생명

    삼성생명이 치아보험을 판매한다고 12일 밝혔다.

    치아보험은 일반적으로 충치 등 치아질환 관련 비용 뿐만 아니라, 임플란트 등 치아를 보존 또는 복원하기 위해 필요한 비용을 보장하는 상품을 말한다. 

    삼성생명 치아보험은 △특약을 통해 보장금액을 확대하고   △보험업계 최초로 진단을 통해 보험료 할인을 적용했다는 점이 특징이다.

    이 상품은 우선 임플란트/틀니 등 보철 치료와 금니 등 크라운을 기본 보장한다. 

    특약까지 가입하면 임플란트 등 보철의 경우 최대 200만원, 금니 등 크라운은 40만원까지 보장돼 부담스러운 치과 치료비를 실질적으로 보조 받을 수 있다.

    그 외 가입 후 치아 관리를 통해 영구치를 상실하지 않으면 보험기간 만료 시점에 ‘영구치 유지축하금’ 도 받을 수 있다.

    치아가 건강한 고객은 진단형 가입을 통해 보험료 부담을 덜 수 있다.

    진단형은 청약서 고지만을 통해 가입하는 일반 치아보험보다 보험료가 30~40% 저렴한 특징이 있다.

    삼성생명은 보험업계 최초로 치아보험에 진단을 통한 보험료 할인을 적용하기 위해 별도 위험률을 반영했다.

    진단형은 90일간의 면책기간 없이 가입 즉시 보장되며 가입 기간에 따른 보험금 축소도 없다.

    삼성생명 치아보험은 출생 후부터 65세까지 가입 가능하며 10년만기 재가입형으로 최대 80세까지 보장한다.

    한편 보험업계에서는 동양생명, 라이나생명, AIA생명 등이 치아보험 상품을 판매 중이다. 이외에도 삼성화재, 현대해상, DB손해보험, KB손해보험 등의 손해보험사들이 치아보험을 판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