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까지 15억5000만달러 수주실적, 올해 목표 21.2% 달성
  • ▲ 대우조선해양이 건조한 천연가스 추진 LNG운반선ⓒ대우조선해양
    ▲ 대우조선해양이 건조한 천연가스 추진 LNG운반선ⓒ대우조선해양

     

    대우조선해양이 올해 수주 목표 달성을 향해 순항하고 있다.

    대우조선해양은 오세아니아지역 선주로부터 LNG운반선 2척을 수주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들 선박의 총 계약규모는 약 3억7000만달러로 옥포조선소에서 건조돼, 2021년 상반기까지 선주측에 인도될 예정이다. 

    이번에 수주한 LNG운반선은 17만3400㎥급 대형 LNG운반선으로 대우조선해양이 자랑하는 천연가스 추진 엔진 (ME-GI엔진)과 완전재액화시스템 FRS(Full Re-liquefaction System)가 탑재된다. 따라서 기존  LNG운반선에 비해 연료 효율은 30%가량 높아지고, 오염물질 배출량은 30% 이상 낮출 수 있다.

    대우조선해양은 최근 발표한 2017년 잠정실적을 통해 6년만에 흑자전환에 성공하는 등 재무구조 및 생산체계가 안정화에 들어섰다는 평가다.

    클락슨에 따르면 올해 발주된 14척의 LNG운반선 중 한국조선소가 무려 13척을 수주했다. 그 중 대우조선해양이 가장 많은 6척을 수주해 전 세계 발주량의 43%를 가져왔다.

    대우조선해양은 지난해 12척의 LNG운반선을 인도한데 이어 올해도 20척의 LNG운반선을 인도해 이를 바탕으로 흑자기조를 유지한다는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수익성이 가장 좋은 LNG운반선 발주가 이어지고 있어 재무건전성 강화에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대우조선해양은 올해 LNG운반선 6척, VLCC 5척, 특수선 1척 등 총 12척 약 15억5000만달러 상당의 선박을 수주해 올해 목표 73억달러의 21.2%를 달성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4척, 5억2000만달러)에 비해서는 약 3배가 늘어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