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14일까지 접수… 총 상금 1200만원
  • ▲ 도시재생 뉴딜 영상공모전 포스터(안). ⓒ국토교통부
    ▲ 도시재생 뉴딜 영상공모전 포스터(안). ⓒ국토교통부


    국토교통부와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도시재생 뉴딜 정책에 대한 국민 관심 및 참여 유도를 위한 영상공모전 '너의 도시를 재생하라'를 개최한다.

    19일 국토부에 따르면 이번 공모전 주제는 도시재생 뉴딜에 관한 다양한 이야기로 △도시재생 뉴딜과 지역 일자리(신규 창업 등) △도시재생 뉴딜과 지역공동체 △우리 지역의 도시재생 사업 알리기 △국가 지원 도시재생 뉴딜 정책 등에 대한 내용의 2분 이내 창의적 영상물로, 5월14일까지 약 두 달 간 공모접수를 한다.

    출품작에 대해서는 심사를 거처 대상 1명, 우수상 2명, 장려상 4명을 선정해 대상 500만원 등 총 1200만원 상당의 상금과 상장을 수여한다.

    또한 대상 및 우수상 수상자에 대해서는 LH 청년인턴 채용기회를 부여할 예정이며, 수상작은 향후 도시재생 뉴딜 홍보영상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응모방법은 개인 유튜브 계정에 '#도시재생뉴딜' 태그를 기재해 제작한 영상을 올린 후 응모양식으로 응모자 정보 및 유튜브 인터넷 주소를 첨부해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국토부 누리집과 도시재생 뉴딜 블로그 등을 참조하면 된다.

    국토부 도시재생사업기획단 측은 "도시재생 뉴딜에 대한 국민의 관심도가 높은 만큼 이번 영상공모전을 통해 일반 국민이 생각하고 느끼는 도시재생에 대한 다양한 생각과 영상물을 참고해 정책 홍보에 반영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