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일 서울 강북구 서울사이버대학교에서 SCU WAVE 사회봉사단이 헌혈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서울사이버대
    ▲ 20일 서울 강북구 서울사이버대학교에서 SCU WAVE 사회봉사단이 헌혈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서울사이버대


    ◇ 서울사이버대 사회봉사단, '생명나눔' 헌혈 봉사 나서

    서울사이버대학교 SCU WAVE 사회봉사단은 '생명 나눔 헌혈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서울 강북구 서울사이버대에서 헌혈 활동을 벌인 SCU 사회봉사단은 매월 13일을 'Blood Donation Day!' 헌혈의날로 지정해 나눔 운동을 선보이고 있으며, 헌혈증을 기부 받아 어려운 이웃 등에게 기증하고 있다.

    이은주 서울사이버대 총장은 "재학생을 비롯해 많은 이들이 헌혈 참여와 관심으로 생명 나눔에 함께 동참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한국외대, '외대사랑순찰대 발대식'

    한국외국어대학교는 서울 동대문구 서울캠퍼스 미네르바컴플렉스에서 '외대사랑순찰대 발대식'을 19일 진행했다.

    외대사랑순찰대는 하루 14시간 한국외대 안전사고 예방 등을 위한 활동에 나설 예정이다.

    ◇ 동국대 학생 작가 7명, 웹소설 전속계약

    동국대학교 학생 작가 7명이 최근 웹소설 출판사 스토리야, 고렘 팩토리와 전속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으로 이들 출판사는 학생 작가들의 원고 교정 작업, 온라인 홍보, 출판 및 유통 등을 담당한다.

    이의수 동국대 기획부총장 겸 LINC+사업단장은 "웹소설에 관심있는 학생들이 단계적으로 좋은 작품을 쓸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서울디지털대 이범준 교수, '그리운 나무' 은반 발매

    서울디지털대학교 실용음악학과 이범준 교수가 가곡집 'Vol.1 그리운 나무'를 발표했다.

    이 교수는 재즈 작곡의 어법으로 국악을 가미해 만든 예술가곡과 국악동요, 현대시보, 국악연주고 등 10곡을 자신의 음반에 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