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 이상 연속 1위 달성으로 골든 브랜드(Golden Brand) 선정
  • ▲ ⓒ롯데렌탈
    ▲ ⓒ롯데렌탈


롯데렌탈의 롯데렌터카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18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조사(K-BPI)' 렌터카 부문에서 16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롯데렌터카는 업계 내 압도적인 브랜드 인지도와 높은 충성도를 보이며 10년 이상 연속 1위를 달성한 브랜드에게 주어지는 '골든 브랜드(Golden Brand)'에 선정됐다.

올해로 19회째를 맞는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조사(K-BPI: Korea Brand Power Index)는 브랜드가 소비자의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력을 측정한 지표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소비생활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국내 주요 산업들을 대상으로 소비자 조사를 실시하고 각 브랜드가 갖고 있는 영향력을 파악해 이를 지수화한 것이다. 

평가 기준은 브랜드 인지도와 충성도이며, 1만명이 넘는 조사 대상자들이 일대일 개별면접을 통해 브랜드 이미지 및 신뢰도, 만족도, 이용가능성 등에 대해 평가해 부문별 우수 브랜드가 선정된다. 

최근영 롯데렌탈 마케팅부문장은 "고객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힘쓰고 있는 임직원들의 열정과 노력이 빛을 발한 것이라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롯데렌터카는 급변하는 산업 환경과 고객 트렌드에 맞춰 혁신적인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