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G 파나메리카나 그릴 적용, 정통 스포츠카 디자인 완성4.0 리터 V8 바이 터보 엔진으로 동급 최고 퍼포먼스 구현
  • ⓒ벤츠코리아
    ▲ ⓒ벤츠코리아

     

    벤츠코리아가  정통 스포츠카 AMG GT 및 GT S를 국내에 공식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AMG GT는 프리미엄 고성능 서브 브랜드인 AMG가 지난 2009년 선보인 SLS AMG에 이어 독자적으로 개발한 두 번째 스포츠카다. 퍼포먼스와 스포츠카 브랜드로서 AMG의 본질과 가치를 가장 잘 담아낸 상징적인 모델로 평가받고 있다.

    2018년형 AMG GT 및 GT S는 기존의 다이아몬드 그릴 대신 GT 패밀리가 가진 모터스포츠 DNA를 상징적으로 나타내는 수직 바 형태의 AMG 파나메리카나 그릴을 채택했다.

    새롭게 적용된 AMG 파나메리카나 그릴(AMG Panamericana grille)은 크롬으로 감싼 15개의 수직 바가 특징이다. 긴 보닛과 근육질의 후면부는 스포츠카로서의 메르세데스-AMG GT와 GT S만의 고유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AMG GT와 GT S에는 혁신적 기술력의 에어패널(AIRPANEL) 또한 장착된다. 프런트범퍼의 하부에 설치된 에어패널은 전기 모터에 의해 약 1초 내에 전자식으로 여닫히며 항상 최적의 냉각 기능을 제공한다.

    또 외관 디자인으로부터 이어지는 감각적인 인테리어가 돋보인다. 높은 벨트라인과 오목한 도어 패널, 낮은 시트 포지션 등 운전자 중심의 내부 인테리어는 마치 조종석과 같이 설계돼 운전자가 운전에 완전히 집중할 수 있도록 돕는다.


  • AMG GT의 엔진은 AMG만의 ‘1인 1엔진(One Man - One Engine)’ 철학에 따라 아펠터바흐(Affalterbach)에 위치한 메르세데스-AMG 생산라인에서 수작업으로 생산된다.

    모든 엔진은 엄격한 품질 규정에 따라 고도로 숙련된 엔진 제조 기술자에 의해 제작된다. 각 기술자는 엔진 블록에 크랭크 샤프트를 탑재하는 것에서부터 캠샤프트로 엔진을 연결하고 엔진오일을 채우기까지의 모든 공정에 대한 책임을 지며, AMG 엔진에 자신의 서명이 새겨진 명판을 엔진에 부착한다.

    2018년형 AMG GT에 탑재된 더욱 강력해진 4.0리터 V8 바이터보 엔진은 압도적인 성능을 자랑한다. 기존 대비 14마력 상승한 최고출력 476마력, 최대토크 64.2kg.m를 발휘하고, AMG GT S는 12마력이 증가한 최고출력 522마력, 최대토크 68.4kg.m의 동급 최고 수준의 강력한 파워를 갖췄다.

    AMG는 모터스포츠에서 차용한 가벼우면서도 단단한 탄소 섬유를 사용했다. 213kg에 불과한 알루미늄 스페이스 프레임을 자랑하는 인텔리전트 알루미늄 경량 구조를 적용해 가볍지만 단단한 차체를 완성했다. 

    2018년형 AMG GT 및 GT S의 가격은 각각 1억7300만원, 2억1200만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