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 상승세 관망하며 2019년까지 추가 증설도 추진도
  • ▲ ⓒ 금호석유화학
    ▲ ⓒ 금호석유화학


    금호석유화학그룹 계열사인 금호미쓰이화학은 전라남도 여수공장에서 주력 제품인 MDI(Methylene Diphenyl Diisocyanate) 10t 증설 준공식을 가졌다고 23 밝혔다.

    이번
    설비 증설로 금호미쓰이화학은  MDI 생산능력을 기존 연산 25t에서 35t으로 끌어올렸다.

    금호미쓰이화학은
    확대된 생산규모를 기반으로 연간 1조원대의 매출을 달성하며 1990년대부터 심화된 국내 MDI 시장의 경쟁 구도에서 독보적인 1 메이커 우위를 확보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날
    준공식에는 박찬구 금호석유화학그룹 회장탄노와 츠토무(淡輪 일본 미쓰이화학 사장최종선 여수시 부시장 관계자 200 명이 참석했다참석자들은 준공식 이후 공장 내부를 둘러보고 실무자로부터 확장 개선된 설비의 운영방안에 대한 안내를 듣는 시간을 가졌다.

    박찬구
    회장은 준공식 축사에서 "심화되는 글로벌 경쟁 속에서도 선제적인 투자와 원가경쟁력 제고 노력을 통해 업계를 선도하는 폴리우레탄 메이커의 위상을 견고히 것으로 기대한다" 메시지를 전달하며 준공식에 참석한 모든 금호미쓰이화학 임직원들을 격려했다.

    금호미쓰이화학의
     MDI 자동차 내장재냉장고 단열재건축자재, LNG 보냉재 등에 사용되는 폴리우레탄의 핵심 원료로 세계 MDI 수요는 2022년까지  5% 수준에서 성장을 이어갈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금호미쓰이화학은 시장의 수요 변화를 지속적으로 주시하며 2019 하반기 완공을 목표로 MDI 추가 증설도 추진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