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브릴, 클라우드 제트 등 DT사업 추진 현황 소개BP사 협력사례 공유 및 방안 집중 논의도


  • SK㈜ C&C는 28일 경기도 성남시 분당 사옥에서 '2018년 상반기 BP(비즈니스파트너)사 CEO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BP사 CEO 세미나는 BP사들과 DT(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사업 성과 창출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로 매년 두 차례 시행되고 있다. 이날 세미나에선 에이브릴(Aibril), 클라우드 제트(Cloud Z) 등 DT 사업 추진 현황을 소개하고 BP사들과 실질적 사업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회사 측은 인공지능 서비스 '에이브릴'의 주요 API(응용프로그램 인터페이스)를 비롯 다양한 인공지능 솔루션과 플랫폼을 소개했다. 또 BP사와 협력해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적용 중인 홈쇼핑 자동 주문, 채용 서류 심사 등의 성공사례를 발표했다.

    글로벌 멀티 클라우드 서비스 '클라우드 제트' 세션에선 BP사의 DT 사업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클라우드 전환 컨설팅 무상 제공 ▲PoC(개념검증)서비스 무상 제공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서비스 특별 할인 등을 소개했다.

    이 밖에도 클라우드 제트 기반의 쇼핑몰 구축과 기존 시스템의 클라우드 전환, 국내 게임사의 글로벌 클라우드 제트 이용 사례 등을 소개하며 실질적 사업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정풍욱 SK㈜ C&C 구매본부장은 "앞으로도 기존 IT 서비스 사업은 물론 인공지능∙클라우드 등 DT 사업에서도 BP사들과 실질적인 동반성장 성공모델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