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 통신장비 제조사에 5G 장비 도입 위한 제안요청서(RFP) 발송
  • ⓒ뉴데일리DB
    ▲ ⓒ뉴데일리DB

     

    LG유플러스가 5G 장비 국산화와 대·중·소기업 상생 기반의 5G 생태계 구축에 나선다.

    LG유플러스는 최근 5G망 고객정보 및 정책 관리 장비 도입을 위한 제안요청서(RFP, Request For Proposal)를 이루온, 텔코웨어, 아리아텍, 아리엘네트웍스 등 국내 중·소 통신장비 제조회사에 발송했다고 8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지난해 이루온과 함께 가상화 기반 5G 네트워크 통합 관리 기술을 개발했다. 이에 앞서 4G LTE 서비스에서도 VoLTE, NB-IoT 서비스 제공을 위한 코어 장비를 국내 중·소 통신장비 제조회사들과 함께 개발한 바 있다.

    이번 제안요청서에는 네트워크에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에도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가능토록 하는 성능 및 안정성 기준, 효율적 고객 정보 통합 관리를 가능케 해주는 UDC 구조에 대한 요청 등이 포함됐다.

    UDC(User Data Convergence) 구조는 여러 코어 장비에 분산돼 있는 고객 정보를 통합 관리하기 위한 네트워크 구조다.

    LG유플러스는 이달 16일까지 장비제조사들로부터 제안서를 접수 받아 제안서 평가 및 기능시험, 개발시험 등 관련 절차를 거쳐 협력사를 선정할 계획이다.

    이상헌 LG유플러스 NW개발담당은 "향후에도 국내 중·소기업들과 지속적인 상생활동을 강화해 국산 통신장비 기술력을 높이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