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부터 4년 연속 한국청년회의소에 사회공헌기금 1억원 전달한국 대표 청소년 페스티벌인 'You & I 페스티벌'을 후원, 청소년들의 건전한 발전에 기여
  • 한국JC & 골든블루 사회공헌기금 전달식 행사 종료 후, 한국JC 제67대 김가람 중앙회장(왼쪽)과 ㈜골든블루 최용석 부회장(오른쪽)이 기념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골든블루
    ▲ 한국JC & 골든블루 사회공헌기금 전달식 행사 종료 후, 한국JC 제67대 김가람 중앙회장(왼쪽)과 ㈜골든블루 최용석 부회장(오른쪽)이 기념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골든블루

국내 위스키 전문 기업 골든블루가 지난 10일 골든블루 서울지사 서미트홀(Summit Hall)에서 한국청년회의소(이하 한국JC)에 사회공헌기금 1억원을 전달했다.

11일 골든블루에 따르면 골든블루는 지난 1952년 설립돼 청년들의 성장과 대한민국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한국 대표 청년단체인 한국JC와 2015년부터 4년 연속 사회공헌 협약을 체결하고 사회공헌기금을 전달해왔다.

이번 전달식에는 한국JC 제67대 김가람 중앙회장과 JCI 제54대 세계회장을 역임한 최용석 골든블루 부회장을 비롯한 전국 지구 JC 임원 및 회원들이 참석했다. 

1억원의 사회공헌기금은 한국JC가 주관하는 청소년 페스티벌인 'You & I 페스티벌'을 지원하는데 사용될 예정이다. 'You & I 페스티벌'은 청소년들의 다양한 능력 발휘와 재능 배출의 장을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열리는 청소년 축제이다.

골든블루의 전폭적인 후원으로 'You & I 페스티벌'은 매년 성공리에 개최돼 왔으며 지난해부터는 시설 아동뿐만이 아니라 일반 중·고등학생팀도 참가하며 전국 단위의 청소년 예술제로 발전했다. 

김가람
 한국JC 중앙회장은 "한국 대표 위스키 기업인 골든블루와 함께 매년 뜻 깊은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게 돼 기쁘다"며 "올해도 페스티벌이 성공리에 개최될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할 것이며 청소년들이 숨어있는 능력을 발견하고 건전한 사회인으로 성장하는데 적극 기여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최용석 골든블루 부회장은 "You & I 페스티벌과 같이 청소년들이 재능과 잠재력을 확인할 수 있는 자리가 많이 마련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후원해 청소년들이 당당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게 하겠다"며 "골든블루는 한국JC와 협력해 사회적 약자와 상생하는 따뜻한 한국사회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공헌활동을 시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외에도 골든블루는 기업의 이익을 대한민국 사회와 나누는 사회적 기업이 되기 위한 다양한 나눔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지난해 12월에는 광주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광주 사랑의 열매에 5000만원의 기부금을 전달하고 올해 초에는 아동양육시설인 광주 애육원에 500만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 

올해 2월에는 장애인 운동선수 2명을 후원이 아닌 직원으로 채용해 두 선수들의 생계를 보장하고 선수들이 재정 걱정없이 운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국내 최초로 양조 인재 육성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마스터블렌더 육성 프로젝트'를 시행하며 한국 주류산업의 질적 성장을 적극 도모하고 있다.